세계인이 사랑하는 스타벅스.... 2018년 10월 국내 커피 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 지켜
세계인이 사랑하는 스타벅스.... 2018년 10월 국내 커피 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 지켜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10.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넘사벽의 사회공헌활동 인정받아

세계인이 사랑하는 커피 스타벅스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국내 커피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부동의 1위 스타벅스가 정상을 지켰고, 그 뒤를 이어 투썸플레이스가 2위를  이디야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7개  커피전문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122,46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6,167개와 비교해보면 9.71% 감소했다.

 

빅 3를 제외한 2018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커피빈, 탐앤탐스, 할리스, 빽다방, 파스쿠찌,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스미스, 커피나무, 엔제리너스, 드롭탑, 더카페, 더착한커피, 커피에반하다, 카페베네, 커피명가, 커피마마, 주커피, 빈스빈스, 매머드커피, 카페띠아모, 카페보니또, 토프레소, 그라찌에 순이었다.
 
부동의 1위를 차지한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71,058,  미디어지수, 903,345, 소통지수  253,773, 커뮤니티지수 131,406, 사회공헌지수 781,744를 얻어 브랜드평판지수 3,041,3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43,649와 비교하면 3.32% 상승했다.

세계적인 커피 전문기업인 스타벅스는 전 세계에 걸쳐 넘사벽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들은 자신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우리는 스타벅스가 속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으며, 또한 꼭 그래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우리의 이웃 사회에 정성을 다합니다.”

현재 스타벅스는 전 세계 76개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고, 이러한 성장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책임 또한 함께 증가했다고 생각한다.

스타벅스는 자신들의 비전은 파트너와 고객, 커피 농가, 이웃 사회와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긍정적인 변화를 창출하는 것이고, 함께하는 사회와 건강한 환경을 위한 혁신업체이자 선도자, 또한 동시에 기여자가 돼 스타벅스와 관련된 모든 이들이 오랫동안 번성할 수 있게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면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6,167개와 비교해보면 9.71% 감소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0% 하락, 브랜드이슈 28.15% 상승, 브랜드소통 3.62%하락, 브랜드확산 96.13% 상승, 브랜드공헌 39.80% 하락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