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글로벌 톱 티어’ 자존심 지켜…2018년 10월 건설사 브랜드 평판 1위 굳혀
현대건설, ‘글로벌 톱 티어’ 자존심 지켜…2018년 10월 건설사 브랜드 평판 1위 굳혀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10.10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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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건설사 특성 살린 독보적인 사회공헌 활동 적극 추진 

현대건설이 ‘글로벌 톱 티어(Global Top Tier)’ 기업으로 거듭 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일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대한민국 국가대표 건설사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롯데건설이, 3위는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9일까지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923,10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585,642개와 비교해보면 5.82% 감소했다.

이번 10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눠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8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한화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두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864, 미디어지수 398,931, 소통지수 843,381,  커뮤니티지수 1,685,814, 사회공헌지수 1,717,927를 획득해 브랜드평판지수 5,282,9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06,780와 비교하면 46.47% 상승했다. 

2위 롯데건설 브랜드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01,352를 획득해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5,822와 비교하면 368.02% 상승했지만 현대건설 브랜드를 따로 잡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특히 현대건설 브랜드는 2위 롯데건설 브랜드를 5,282,917 : 2,601,352로 두 배 이상 격차를 벌리며 국가대표 건설사로서의 자존심을 지켰다.

현대건설은 독보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글로벌 건설사의 특성을 살려 ▲ love builder ▲ HOPE BUILDER ▲ culture builder를 적극 추진 중이다.

먼저 love builder (사랑나눔) 활동은 H-CONTECH 해외기술봉사단를 통해 현대건설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개발도상국 18개국에서 총 35개 교육센터, 학교, 장학 및 위생복지 등의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두 번째 HOPE BUILDER (희망나눔) 활동은 지난 2014년 9월에는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바탕으로 ‘힐스테이트 꿈키움 봉사단’을 발족했고 2017년에는 4기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세 번째 culture builder (문화나눔) 활동은 지난 2005년 문화재청과 1문화재 1지킴이 협약을 맺은 후 문화재 보전을 위한 매년 약 1천 명의 임직원 봉사자가 참여해 창덕궁 지킴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585,642개와 비교해보면 5.82% 감소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0% 하락, 브랜드이슈 10.66% 하락, 브랜드소통 16.80% 하락, 브랜드확산 93.03% 상승, 브랜드공헌 41.46%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29%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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