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브랜드평판]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3.27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1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8년 2월 24일부터 2018년 3월 25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4,324,13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5,072,757와 비교하면  14.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군,  킨도,  팸퍼스,  나비잠,  보솜이,  리베로,  마미포코,  베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641  소통지수   492,800  커뮤니티지수  58,3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3,82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529와 비교하면   16.51% 하락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919  소통지수  516,600  커뮤니티지수   45,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77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99,888와 비교하면  1.26% 하락했다.

3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361  소통지수   286,600  커뮤니티지수   27,8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8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05,999와 비교하면  17.68% 하락했다.

4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325  소통지수 190,200   커뮤니티지수  15,1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68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02,164와 비교하면  9.21% 하락했다.

5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696  소통지수  165,000  커뮤니티지수   24,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3,133와 비교하면 13.61% 하락했다.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5,072,757와 비교하면  14.76% 줄어들었다.  브랜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는  2.70% 하락,   브랜드 소통은  3.40% 하락,  브랜드 확산은  71.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예쁘다, 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기저귀, 친환경, 씬씬씬"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11%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2월 24일부터 2018년 3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