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지민, 2위 김태리, 3위 유이
[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지민, 2위 김태리, 3위 유이
  • 전소영
  • 승인 2018.10.07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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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한지민  2위 김태리 3위 유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 5일부터 2018년 10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5,061,3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24,015,017개와 비교하면  0.47%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0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지민, 김태리, 유이, 정인선, 이병헌, 김동욱, 나혜미, 차은우, 도경수, 소지섭, 정은채, 김민정, 김재욱, 송하윤, 알렉스, 유연석, 서강준, 남지현, 이주연, 임수향, 김명수, 신구, 이솜, 고수, 이시언, 송승헌, 이설, 이하나, 지성, 변요한  순이었다.

1위, 한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3,984  미디어지수  3,347,484  소통지수  1,382,688  커뮤니티지수  1,668,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2,700로  분석되었다.  

2위,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0,803  미디어지수  2,127,972  소통지수  1,847,520  커뮤니티지수 1,468,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94,744로  분석되었다.  

3위, 유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0,698  미디어지수  2,262,036  소통지수  2,483,712  커뮤니티지수 1,735,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42,385로 분석되었다. 

4위, 정인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1,744  미디어지수 1,313,592  소통지수  986,272  커뮤니티지수  726,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8,336로 분석되었다. 

5위,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6,822  미디어지수  2,276,736  소통지수  1,609,056  커뮤니티지수  1,727,4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30,055로 분석되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아는 와이프'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한지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한지민 브랜드는 영화, CF, 드라마에서 보여주던  세련된 이미지에서 현실 주부로 변신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었다.  참고로 한지민 브랜드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24,015,017개와 비교하면  0.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43% 하락,  브랜드 이슈  7.58% 상승,   브랜드 소통 23.72% 상승,  브랜드 확산  21.737% 하락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이어 "2018년 10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배우 한지민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예쁘다, 귀엽다, 촉촉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는와이프, 미쓰백, 흡연'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1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9월 5일부터 2018년 10월 6일까지 한지민, 김태리, 유이, 정인선, 이병헌, 김동욱, 나혜미, 차은우, 도경수, 소지섭, 정은채, 김민정, 김재욱, 송하윤, 알렉스, 유연석, 서강준, 남지현, 이주연, 임수향, 김명수, 신구, 이솜, 고수, 이시언, 송승헌, 이설, 이하나, 지성, 변요한,  최수종, 장승조, 양동근, 서지혜, 이유리, 이장우, 최진혁, 조우리, 정수정, 권율, 윤진이, 이진욱, 김재원, 박성훈, 김지훈, 이지아, 인교진, 손호준, 엄기준, 최다니엘, 박은빈, 김강우, 홍수아, 김영민, 곽동연, 임세미, 태원석, 홍수현, 설인아, 엄현경, 정은우, 강한나, 이원종, 박주미, 김선호, 한은정, 조성하, 남상미, 김원해, 김원해, 이윤지, 김주현, 조현재, 이미숙, 안내상, 조한철, 이호원, 송창의, 박희본, 심혜진, 하희라, 임예진, 이영아, 김경남, 이인혜, 민우혁, 유현주, 하승리, 손은서, 우희진, 이두일, 정보석, 진주형, 성주, 강은탁, 안선영, 오승아, 이창욱, 김응수, 이중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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