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박나래, 2위 김종민, 3위 유재석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박나래, 2위 김종민, 3위 유재석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10.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김종민  3위 유재석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 4일부터 2018년 10월 5일까지의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9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3,835,210개와 비교하면 32.6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김종민, 유재석, 이영자, 김종국, 이상민, 전현무, 강호동, 이수근, 박명수, 신동엽, 김숙, 차태현, 이광수, 양세형, 이경규, 서장훈, 이효리, 김구라, 박수홍, 김준호, 유병재, 김건모, 송은이, 김희철, 김성주, 정형돈, 조세호, 하하,  안정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716  미디어지수  279,576  소통지수  388,080  커뮤니티지수  796,1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5,550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95,324보다   4.76% 상승했다.    

2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218  미디어지수  186,219  소통지수  186,912  커뮤니티지수  665,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1,15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045보다   43.75% 상승했다.  

3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340  미디어지수  194,535  소통지수  481,437  커뮤니티지수  640,2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4,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91,439보다    52.82% 하락했다.  

4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456  미디어지수  209,682  소통지수  602,910 커뮤니티지수  688,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0,92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76,968보다  43.87% 하락했다.  

5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645  미디어지수  137,907 소통지수   281,556  커뮤니티지수  415,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3,96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66,342보다   23.34% 하락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10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9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3,835,210개와 비교하면 32.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6.97% 하락,  브랜드 이슈  12.96% 하락,  브랜드 소통  4.71% 하락,  브랜드 확산  39.1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남다르다, 자유분방,  웃기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나혼자산다, 성형, 가족'이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5.9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40명을 분석하였다. 박나래,  김종민, 유재석, 이영자, 김종국, 이상민, 전현무, 강호동, 이수근, 박명수, 신동엽, 김숙, 차태현, 이광수, 양세형, 이경규, 서장훈, 이효리, 김구라, 박수홍, 김준호, 유병재, 김건모, 송은이, 김희철, 김성주, 정형돈, 조세호, 하하,  안정환,  김준현, 김용만, 이국주, 김국진, 홍진경, 지석진, 김병만, 정준하, 양세찬, 이휘재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