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y Life' 롯데백화점, 2018년 10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 평판 1위
Lovely Life' 롯데백화점, 2018년 10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 평판 1위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10.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QR코드를 찾아라’ 이벤트로 소통 기회 극대화

'Lovely Life' 롯데백화점의 아성은 진정 무너뜨릴 수 없단 말인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연구소)는 5일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조사결과, 1위 롯데백화점이 차지했고, 2위는 신세계백화점이. 3위는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6개 브랜드 빅데이터 6,103,51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967,440개와 비교하면 22.87% 증가했다. 이 기간 중 추석연휴가 있어서 소비자의 백화점 이용이 활발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10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나눠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해 결과의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2018년 10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4위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400, 미디어지수 747,937, 소통지수 529,116, 커뮤니티지수 342,242, 사회공헌지수 87,659를 얻어 브랜드평판지수 2,173,353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35,332와 비교하면 18.42% 상승했다.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를 압도하며 1위 수성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달 8일부터 오는 7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QR코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시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 쇼핑관광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기획된 것으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세종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숨겨진 QR코드를 찾으면 다양한 경품을 준다.

아울러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 참여도 가능해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기회를 극대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백화점 시장 브랜드평판은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967,440개와 비교하면 22.87%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는 44.05% 상승, 브랜드 이슈는 17.17% 상승, 브랜드 소통은 8.10% 상승하고, 브랜드 확산은 71.27% 상승했고, 브랜드 공헌은 35.11%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