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생리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콜만
[브랜드평판] 생리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콜만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3.27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리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리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리대 브랜드 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콜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1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8년 2월 25일부터 2018년 3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107,96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43,799개와 비교하면  45.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생리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리대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3월  생리대 브랜드 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콜만,  나트라케어,  유기농본,  좋은느낌, 내츄럴코튼,  허브데이,  바디피트,  예지미인,  위스퍼,  잇츠마인,  앨리스,  라라문,  잇츠미,  네띠,  아임오가닉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059  소통지수  137,260  커뮤니티지수  234,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12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7,547와 비교하면  14.96% 하락했다.  

2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34  소통지수  179,055  커뮤니티지수   181,7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58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5,791와 비교하면  50.74% 상승했다.  

3위,  콜만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74  소통지수  35,535   커뮤니티지수   164,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58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2,325와 비교하면  46.17% 하락했다.  

4위,  나트라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04  소통지수 127,995  커뮤니티지수   37,0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92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0,104와 비교하면  42.16% 하락했다.  

5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76  소통지수   94,530   커뮤니티지수   14,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6,577와 비교하면  54.10% 하락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43,799개와 비교하면  45.16%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1% 하락,  브랜드소통 64.58% 하락,   브랜드확산  5.61% 하락했다. 올 10월부터는  생리대에 대한  포장 및 용기에 모든 성분을 의무적으로 표시해야하는데,  친환경에 대한 이슈가 커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걱정없다, 필요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안전, 가성비, 친환경"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11%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2월 25일부터 2018년 3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