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평판]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아이콘
[스타평판]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아이콘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3.26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아이콘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2월 23일부터 2018년 3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265,1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5,708,528개보다  32.56%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아이콘,  엑소,  레드벨벳,  블랙핑크,  빅뱅,  아이유,  트와이스,  마마무,  모모랜드,  세븐틴,  펀치,  볼빨간사춘기,  비투비,  청하,  인피니트,  위너,  갓세븐,  수지,  오마이걸,  헤이즈,  선미,  다비치,  10cm,  정승환,  이수,  에일리,  버즈,  정일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3,863  미디어지수  1,201,932  소통지수   3,873,872  커뮤니티지수  3,846,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76,55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549,517 보다  28.77% 하락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1,345  미디어지수  1,562,478  소통지수   4,944,388  커뮤니티지수   2,547,9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26,118 로 분석되었다. ​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119,858보다  36.18% 하락했다. 

3위, 아이콘 ( B.I , 김진환, BOBBY,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72,632 미디어지수   2,270,493  소통지수   3,533,510  커뮤니티지수  1,418,0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4,70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02,954보다  115.90% 상승했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2,530  미디어지수  1,074,722  소통지수   2,820,822  커뮤니티지수  1,061,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69,64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7,521보다   41.87% 하락했다.

5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161   미디어지수  1,499,284  소통지수   1,606,760  커뮤니티지수  1,427,6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1,90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238,373 보다  44.23  % 하락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5,708,528개보다  32.5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8.50% 하락,  브랜드이슈 19.66% 하락,  브랜드소통 49.73% 하락,   브랜드확산  10.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좋다, 빠져들다, 행복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제이홉, 기록,  지민'이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1.67%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2월 23일부터 2018년 3월 24일까지의  방탄소년단,  워너원,  아이콘,  엑소,  레드벨벳,  블랙핑크,  빅뱅,  아이유,  트와이스,  마마무,  모모랜드,  세븐틴,  펀치,  볼빨간사춘기,  비투비,  청하,  인피니트,  위너,  갓세븐,  수지,  오마이걸,  헤이즈,  선미,  다비치,  10cm,  정승환,  이수,  에일리,  버즈,  정일훈,   윤종신,  양요섭,  박효신,  임창정,  멜로망스,  장덕철,  
 민경훈,  포맨,  로이킴,  성시경,  이하이,  황치열,  로꼬,  길구봉구,  버스커버스커,  문문,  우원재,  김동률,  나얼,  박보람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