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블랙핑크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블랙핑크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9.2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8월 27일부터 2018년 9월 28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78,241,082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200,470,048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뉴이스트W,  엑소,  오마이걸,  NCT,  우주소녀,  마마무,  러블리즈,  샤이니,  에이핑크,  세븐틴,  모모랜드,  위키미키,  펜타곤,  AOA,  빅뱅,  위너,  아이콘,  갓세븐,  슈퍼주니어,  비투비,  베리굿,  몬스타엑스,  이달의 소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2,752  미디어지수  3,354,720  소통지수  9,739,351  커뮤니티지수  7,325,6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42,50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967,969와 비교하면  9.06% 하락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408  미디어지수  2,263,673  소통지수  4,655,841  커뮤니티지수  3,047,0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93,98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324,655와 비교하면 44.66%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328  미디어지수  981,297  소통지수  5,192,003  커뮤니티지수  3,324,2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57,91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38,684와 비교하면   62.22% 상승했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448  미디어지수  1,092,514  소통지수  5,962,631  커뮤니티지수  1,499,2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72,867로 분석되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848  미디어지수  2,355,817  소통지수  1,763,135  커뮤니티지수  2,303,8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3,65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48,978와 비교하면  35.24% 상승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200,470,048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06% 하락, 브랜드 이슈 0.23% 하락, 브랜드소통  24.21% 상승,   브랜드확산   29.2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16%로 지난 5월보다 2.3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18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놀랍다, 기록세우다, 멋지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엔,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30%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은  2018년 8월 27일부터 2018년 9월 28일까지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