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독도사랑운동본부에 독도사랑 기부금 전달…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3위
대림, 독도사랑운동본부에 독도사랑 기부금 전달…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3위
  • 이미아 기자
  • 승인 2018.09.28 15: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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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243,069,52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9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23위를 차지한 대림은 우리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행복나눔’, '문화나눔', '사랑나눔', '맑은나눔', '소망나눔' 의 5대 나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독도사랑운동본부에도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미국과 호주, 파키스탄 등에 석유화학·에너지 기술을 수출하며 그 기술력을 높게 인정받고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3위 대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03,329 소통지수 3,998,500 커뮤니티지수 1,996,568 사회공헌지수 15,819,450 소비자지수 3,188,349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06,196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7,848,784보다 68.12% 하락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대림, 독도사랑운동본부에 독도사랑 기부금 전달

콘크리트 파일사업과 스틸사업분야 국내1위 기업인 대림 C&S는 해양수산부 인가 ㈔독도사랑운동본부에 독도사랑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지난달 13일 오후 5시 대림 C&S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대림 C&S 배장호 대표이사, 박장배 상무, 김용대 상무, ㈔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총재, 이대영 수석상임위원, 조종철 사무차장이 참석했다. 독도사랑 기부금은 독도입도지원시설 건립과 독도사랑 캠페인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는 "콘크리트 파일과 스틸사업에 있어서 국내 1위 기업인 대림 C&S의 독도사랑 동참에 감사드린다"며 "독도사랑 확대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러한 독도사랑 동참이 전 국민들에게 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독도사랑운동본부는 독도입도 지원시설 확충 대국민운동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8월 15일 서명운동을 진행하며, 10월에는 독도회원 및 연예인등 160여명이 참여하는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5대 나눔활동 전개

대림이 우리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5대 나눔활동에 팔을 걷어 붙였다.

대림은 지난 2005년부터 임직원들이 직접 소외 계층의 주거시설을 개선하는 '행복나눔' 운동을 펼쳐오고 있다.

대림 측은 지난 20일 그룹 내 건설업종인 고려개발, 삼호, 대림코퍼레이션과 함께 서울, 수도권 노후주택 밀집지역과 복지단체 시설을 개선하는 '사랑의 집 고치기' 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나눔활동은 각 업체 임직원들의 재능을 살려 도배나 장판 교체 뿐 아니라 단열작업과 LED 조명 교체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복지단체 시설의 경우는 휠체어를 타고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내부를 무장애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행복나눔' 활동 외에도 대림은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을 창출한다'는 창업철학을 바탕으로 '문화나눔', '사랑나눔', '맑은나눔', '소망나눔' 등의 5대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성장, 발전 할 수 있는 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대림은 2002년 개관한 대림 미술관을 통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현대 미술과 다양한 전시를 제공하는 '문화나눔'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이러한 문화나눔 활동을 통해 국내 젊은 아티스틀의 창작활동도 지원하고, 매년 10회 이상, 400여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시관람 및 창작활동 등의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대림은 소외된 이웃을 찾아 도움을 제공하는 '사랑나눔' 활동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전국 곳곳의 보육원, 요양원, 복지회 등과 연계하여 빵 만들기, 동남아 저개발 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티셔츠와 신발 제작, 유기견 돌보기와 같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전국 건설현장에서 현장 직원들로 구성된 한숲봉사대를 조직해 지역사회의 복지단체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대림은 '맑음나눔' 활동을 통해 후손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클린 활동을 펼친다. 임직원들로 조직된 '맑은 나눔 봉사대'를 창단하고 서울을 비롯 전국 10개 권역에서 관할 지자체와 연계헤 '1산, 1천, 1거리 가꾸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부터는 임직원들 가족과 함께 남산 가꾸기 환경정화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대림은 장애인 등 자활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을 지원하는 '소망나눔' 활동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지난 2004년부터 사내의 중고 PC를 자활후견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기증해왔고, 1989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재단인 대림수암장학문화재단을 통해 대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대림, 석유화학·에너지 세계시장 공략 '박차'

석유화학·에너지 분야에서 40여년 국내 공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대림이 프로젝트 발굴에서 운영까지 총괄하는 글로벌 개발사업자를 향한 도전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대림은 석유화학·에너지 분야 글로벌 디벨로퍼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디벨로퍼란 프로젝트 발굴을 비롯해 △기획 △지분투자 △금융조달 △건설 △운영 및 관리까지 사업의 전 과정에 참여하는 개발사업자를 의미한다.

대림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다양한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디벨로퍼 사업 기회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40여년 동안 국내에서 석유화학 공장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기술력과 노하우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에너지 발전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과 호주, 파키스탄 등에서 연달아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세계 무대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대림은 아시아 4위 규모 NCC(나프타분해센터)와 독자 기반 기술의 고부가 폴리머 생산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기초유화부터 합성수지 제품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 오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석유화학산업의 본고장인 미국에 석유화학 기술을 수출했다. 지난 2015년 루브리졸과(Lubrizol) 폴리부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대림이 수출한 폴리부텐 라이선스는 단일 공장에서 범용 폴리부텐과 고반응성 폴리부텐을 함께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이다. 고반응성 폴리부텐 제조기술은 10년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2010년 독일과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했다.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저가의 C4잔사유를 활용해 고반응성 폴리부텐을 생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정부에서 선정한 '광복 70주년 과학기술 대표성과 70선'에 포함될 정도로 기술력을 높게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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