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신규원전사업 수주 본격 추진...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2위
대우건설, 신규원전사업 수주 본격 추진...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2위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8.09.28 15: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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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243,069,528개를 분석...대기업집단의 미디어,소통, 커뮤니티,사회공헌,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9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22위를 차지한 대우건설은 체코·폴란드 신규원전사업 수주 본격 추진& '써밋타워' KT AMC-BC카드에 8578억 매각 성공,반려인·실버세대 주거서비스 도입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2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15,387 소통지수 522,600 커뮤니티지수 278,936 사회공헌지수 25,902,870 소비자지수 1,506,9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26,783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573,022보다 20.36% 하락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대우건설, 체코·폴란드 신규원전사업 수주 본격 추진

대우건설은 지난 19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 한전원자력연료주식회사, 한전KPS주식회사, 두산중공업과 체코·폴란드 신규원전사업 수주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코·폴란드 신규원전사업은 한국형 원전의 해외 수출을 위해 한수원을 비롯, 대우건설 등 민·관이 협력 중인 사업이다. 지난달 28일 대우건설-두산중공업 컨소시엄이 ‘팀 코리아’ 시공사로 선정됐다.

체코는 지난 7월 신정부 구성 완료 후, 신규 원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두코바니와 테멜린에 각각 1000㎿급 원전 2기 건설을 추진 중이며 내년에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폴란드는 총 4500㎿급 원전 3기 건설을 계획 중으로, 지난해 12월 신임된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총리 정부가 루비아토보-코팔리노, 자르노비에츠 등지에 예정 부지를 선정하고 환경영향평가를 진행하는 등 신규원전 건설 계획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우건설 김형 사장은 “대우건설은 그동안 폴란드를 포함한 동유럽 국가에 선도적으로 진출했고, 이를 바탕으로 구축해 온 해외 인프라와 높은 인지도가 이번 신규 원전 수주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팀 코리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원전 기술과 건설, 운영 능력을 기반으로 모든 역량을 결집해 동유럽 진출의 교두보인 체코·폴란드 원전 수출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대우건설 '써밋타워' KT AMC-BC카드에 8578억 매각 성공

대우 건설이 을지로 4가역 인근에서 짓고있는 오피스빌딩 써밋타워를 매각하는 데 성공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5월 써밋타워 매각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KT AMC, BC카드 컨소시엄과 3개월 간 실사 과정을 거친 끝에 최종 8,578억 원에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 AMC는 대우건설이 책임임대차를 진행하는 오피스 서관을 매수했다. 지하철 을지로4가역에서 지하 통로를 통해 바로 건물 진입이 가능한 오피스 동관은 BC카드가 매수했다. 지하 2층~지상 2층은 소매점과 음식점, 금융기관 등이 위치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써밋타워는 2007년부터 대우건설과 한호건설이 공동 출자해 짓고 있는 초대형 오피스 빌딩으로 내년 4월 준공에정이다. 연면적 14만5000㎡ 규모로 서울 도심권에서 세번째로 크다. 써밋타워의 지분율은 한호건설이 62%, 대우건설 33%, HMC투자증권 5% 등이다.

매각에 성공함으로써 그동안 대우건설은 써밋타워에 10년 넘게 묶여있던 자금의 유동성을 확보하고 프로젝트파이낸싱(PF) 보증 제공 등 사업 리스크(Risk)로부터 자유로워졌다. 또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의 재정비 사업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일궈냈다는 레퍼런스도 확보해 대우건설로서는 다시 재도약할 기회를 얻었다.

도심 재정비 사업은 이해관계자가 많고 그만큼 관련 법규도 많아 사업의 난이도가 높다. 도심 재정비 사업에서 겅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본한 대우건설은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의 추가사업 수주에 대한 가능성도 열어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대우건설, 반려인·실버세대 주거서비스 도입

대우건설이 반려인과 실버세대 등 입주민을 위한 주거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동탄 파크 푸르지오와 목감 레이크 푸르지오에서 반려견 행동분석과 펫티켓(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에티켓의 합성어)을 알려주는 펫사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펫티켓은 최근 반려견으로 인한 아파트 이웃간 갈등이 심해지며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다.

이번 강좌는 올바른 펫티켓 교육으로 반려견을 이해하고 공동주택에서 더불어 사는 법을 배울 수 있어 입주민들의 호응이 크다.

대우건설은 또 한강 신도시 3차 푸르지오와 동탄역 푸르지오에서 65세 이상 입주민을 대상으로 실버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실버 건강강좌는 웃음치료, 힐링 건강체조, 뇌건강 운동 등을 고령자 인지건강 전문강사가 입주민과 함께 실습하며 진행한다.

푸르지오는 지난 4월 라이프 프리미엄을 리뉴얼해 서비스 제공범위를 분양시 견본주택에서부터 내집 방문 행사, 입주후까지로 확대했다. 무거운 화분 옮기기 등 주부가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을 대신 해 주는 대신맨 서비스, 입주 편의용품 렌탈 서비스, 실버 건강강좌, 펫사랑 프로그램, 푸른도서관 플래너 등 14가지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됐다.

향후 입주일에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 도시락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는 단지별 특성과 상황에 따라 선별적으로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 입주민의 일상을 더 풍요롭게 하기 위한 입주민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우건설, 시민들과 '추석맞이 윷놀이' 이벤트 진행

대우건설은 21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정대우' 캐릭터,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와 시민들이 어우러진 윷놀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정대우' 캐릭터가 던진 윷패보다 높은 패를 던진 참여자에게 '정대우' 가족이 그려진 윷놀이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건설업계 최초로 '정대우 과장'이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홍보 모델로 제작해 기업PR광고, 사내외 이벤트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에도 활용하는 등 색다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 '정대우씨 이야기'를 통해 건설업 관련 내용과 직장인 이야기 등 고객들과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대우' 캐릭터를 활용해 건설사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소비자들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의 '정대우' 캐릭터는 국내외 현장 근무를 거쳐 본사에 근무하는 세일즈 엔지니어 과장 직급의 직원으로 설정돼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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