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소외계층 어린이 3천명에게 상품권 지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6위
신세계, 소외계층 어린이 3천명에게 상품권 지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6위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8.09.2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243,069,528개를 분석...대기업집단의 미디어,소통, 커뮤니티,사회공헌,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9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6위를 차지한 신세계는 구글과 손잡고 AI 서비스 개발 협력& KDI와 지식 영상 콘텐츠 제공 협력 MOU 체결,소외계층 어린이 3천명에게 3억원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6위 신세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609,738 소통지수 10,042,900 커뮤니티지수 3,508,624 사회공헌지수 32,049,180 소비자지수 9,539,010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749,452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3,607,007보다 22.56% 하락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신세계아이앤씨, 구글과 손잡고 AI 서비스 개발

구글과 신세계백화점·신세계아이앤씨가 쇼핑 챗봇과 인공지능(AI) 기반 분석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20일 신세계백화점, 구글과 챗봇·인공지능·머신러닝 기술 기반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와 신세계백화점은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신세계백화점 내 구글 기술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기계학습, AI 기반 분석 서비스, 다양한 쇼핑채널과 연계한 스마트 장치 등에 대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IT사업부 상무는 "구글 기술을 통해 텍스트, 음성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할 예정"이라며 "대내외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아이앤씨, KDI와 지식 영상 콘텐츠 제공 협력 MOU

신세계아이앤씨는 한국개발연구원(KDI)와 지식 영상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OU로 신세계아이앤씨는 한국개발연구원의 산업,기술, 글로벌 이슈 등 지식 영상 콘텐츠를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통합 교육 플랫폼 ‘SSG EDU’를 통해서다. 한국개발연구원은 기획재정부 산하 국책 연구기관으로 정책 수립과 제도 개혁에 기여하는 경제, 사회 전반의 연구를 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2004년부터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맡고 있다. 2016년 론칭한 통합 교육플랫폼 ‘SSG EDU’를 통해 지식 영상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1편 당 5~10분 내외의 지식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임직원이 출퇴근 시나 근무 중 틈틈이 학습하며 글로벌 인사이트,직무역량 등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 블록체인,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 트렌드부터 리더쉽, 어학, 인문학 등 15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이 밖에도‘SSG EDU’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도 운영 중이다.

각 그룹사 별로 직무 기술과 관련한 5분 내외의 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며 짧은 영상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신세계아이앤씨의 블록체인, IT인프라 교육 △이마트의 점포 운영 교육 △스타벅스의 매장 운영 교육 △신세계푸드의 메뉴 레시피 교육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윤주용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교육서비스사업 팀장은 “통합 교육 플랫폼 ‘SSG EDU’는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은 물론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마이크로 러닝(Micro learning)및 워라밸 문화 확산으로 기업과 개인의 업무와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학습할 수 있는 SSG EDU의 이용이 더욱 확대되고 있는 만큼,임직원의 직무 역량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도 지속 개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신세계 SSG페이, 상품권 SSG머니 전환 이벤트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는 `스크래치형 신세계 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하면 총 3000만 원의 SSG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10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스크래치형 신세계 상품권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나오는 PIN 번호 6자리에 숫자 `7`이 포함돼 있는 개수가 3개 이상일 때 SSG머니를 차등 지급하는 이벤트다.

PIN 번호에 숫자 `7`의 개수가 3개 포함돼 있으면 1000원(1만명), 4개는 1만원(1000명), 5개는 10만원(50명), 6자리 모두 숫자 `7`로 구성돼 있으면 SSG머니 100만원(5명)을 선착순 지급한다. 이벤트는 스크래치형 신세계 상품권을 SSG페이에서 SSG머니로 전환 한 후 SSG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할 수 있다. 당첨된 SSG머니는 10월 18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세계 상품권을 SSG페이의 선불결제 수단인 SSG머니로 전환해 사용하면 지류 상품권을 따로 챙길 필요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다.

SSG머니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SSG닷컴,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등 온라인 쇼핑에도 별도 상품권을 등기로 보내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류 상품권은 10만원 기준 60% 이상 결제해야 잔액을 현금을 돌려 받을 수 있지만, SSG머니로 전환해 결제하면 원하는 금액만큼만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사업부장은 "온라인 쇼핑이 성장함에 따라 지류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추석에는 선물 받은 신세계 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해 편리한 결제 환경 경험과 더불어 SSG머니 당첨의 행운까지 누려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추석 맞아 소외계층 어린이 지원

신세계그룹은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명절 선물 전달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이번 선물 전달을 위한 후원금은 총 3억원 규모다. 총 3000명의 어린이에게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을 10만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후원금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희망배달캠페인 기금에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의 회사 매칭 기금을 더해 마련했다.

이번 선물을 전달받을 어린이 선정과 선물 전달은 추석 명절 전까지 어린이재단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홍성욱 신세계그룹 CSR팀 팀장은 “쇠외계층 어린이들과 명절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이번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며 “더불어 전통시장과의 상생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선물로 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