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그룹, 손보업계 최초 6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8위
DB그룹, 손보업계 최초 6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8위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8.09.28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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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243,069,528개를 분석...대기업집단의 미디어,소통, 커뮤니티,사회공헌,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9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8위를 차지한 DB는 손보업계 최초 6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전세계 옥외 광고용 LED패널 시장 적극 공략,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시행한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8위 DB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2,228,457 소통지수 3,163,200 커뮤니티지수 2,007,464 사회공헌지수 32,822,400 소비자지수 8,027,2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48,807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0,026,708보다 2.96% 하락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DB손해보험, 손보업계 최초 6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세계 최대 금융정보 기관인 스탠더드앤푸어스(S&P) 다우존스(Dow Jones)에서 발표한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 평가(DJSI)에서 6년 연속 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2009년 업계 최초로 DJSI Korea에 선정되었으며 2012년에는 한 등급 높은 DJSI Asia-Pacific에 선정됐다.

2013년에는 DJSI 평가 단계 중 최고 등급인 DJSI World지수에 편입된 이후 6년 연속 World에 선정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 가능한 보험사임을 인정 받게 됐다.

DJSI World지수는 미국의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전세계 산업별 시가총액 상위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경제, 사회, 환경 등 기업의 총체적인 경영활동을 평가해 글로벌 표준기업을 선정하는 것이다.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가장 객관적인 지표로 꼽힌다.

2018년 평가대상 총 2,521개 기업 중 317개 기업(12.6%)이 DJSI World지수에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국내기업은 당사를 포함하여 총 20개 기업이 선정됐다. 특히 보험 부문은 손보‧생보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16개 보험사만 선정되었다. 국내는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 두곳이 선정됐다.

DB손해보험이 DJSI World지수에 편입된 것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손해보험사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장기적으로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고 회사의 기입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중이다.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 평가는 회사의 재무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생존을 위해 요구되는 지역사회, 환경 등에 있어 기업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의 이행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성 지표다.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에 있어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보험사로 평가 받았다고 볼 수 있으며 DB손해보험은 고객이 장기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최고의 보험회사라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DB라이텍, 옥외광고 조명사업 본격화

DB라이텍 (대표이사 이재형)이 국내외 옥외광고(Out Of Home Media) 조명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DB라이텍은 그 동안 백화점, 면세점과 같은 고급매장에 실내용 간접조명으로 사용되는 광고용 LED패널(이하 루미시트)을 프랑스 소재의 옥외광고 1위 기업에 공급하여 파리, 마드리드, 런던 등 유럽의 주요도시 버스정류장의 광고용 간판설치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이를 기반으로 첨단기술과 디자인이 접목되어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디지털디스플레이(Digital Display)와 미디어 파사드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고해상도 아웃도어 디지털사이니지(Outdoor Digital Signage) 및 건축조명 제품을 개발하고 고품질 도광판 생산이 가능한 레이저 가공기술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사업의 전문인력을 영입하여 경기장, 방송국과 같은 하이앤드(High-end) 옥외광고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루미시트는 세계 21개 국가에 특허등록이 되어있는 도광판 방열기술, V-커팅 가공기술과 우수한 광품질을 바탕으로 유럽, 북미, 일본 등 선진시장에 고급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계 100여개 파트너, 대리점들을 통해 루이비통, 샤넬, 에스티로더, 크리스찬 디오르, 바비브라운과 같은 유명브랜드 매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매년 1,500만달러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세계 옥외광고(OOH)조명 시장은 약4조 2700억원으로 예상되며,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의 증가와 미국, 한국에서의 옥외광고물 규제가 완화되어 매년 11%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DB라이텍 관계자는 “옥외광고의 경우 제품,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과 품질기준이 까다롭지만 루미시트 브랜드의 인지도나 고효율 LED모듈관련 기반기술과 생산·품질관리 노하우를 감안하면 시장에 수월하게 진입할 것”이라며 ”추가로 방수 성능과 사용온도, 광품질을 크게 향상시킨 차세대 방수형 루미시트를 출시한 만큼 옥외광고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며, 기술 및 제품을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DB생명, 카카오페이 인증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시행

DB생명(대표 이태운)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DB생명은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고객에게 보험계약 관련 등 중요 안내문을 전달하면서 고객이 직접 수령하지 못하거나 수령하기까지의 시간이 소요 되는 등 많은 불만사항이 발생했다.

DB생명은 이번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중요 안내문을 직접 발송함으로써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는 등 직접 수령 누락의 경우를 최소화하였으며 고객이 수신에 동의하는 경우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이 비밀번호 및 지문의 간편 인증만으로 계약조회 및 보험금청구, 계약대출, 보험료납입, 계약변경 등 모든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DB생명 고객지원팀 담당자는 “고객님들의 불만사항과 온라인 사용 습관을 고려하여 관련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중요 안내문을 전달받지 못해 발생했던 보험계약자격 상실(실효) 등 고객의 직접적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B손보 '가족사랑우체통 추석카드 보내기 캠페인'

DB손해보험은 추석을 맞아 '가족사랑우체통 추석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DB손보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우체통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로 보내기 등 전송방법을 선택해 메시지를 발송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예쁜 카드와 함께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들을 담아 전달할 수 있다.

또 이번 '가족사랑우체통 추석카드 보내기' 이벤트에는 다양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명),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3명), CGV 영화예매권 1인 4매(30명), 그리고 아메리카노와 도넛 세트(50명)로 구성됐다.

DB손보는 가족 간 소통 창구로써 '가족사랑우체통' 이외에도 가족 관련 고민을 남기면 가족 전문 상담사가 해결책을 제공해주는 '마음상담소', 가족사랑과 관련된 알찬 정보들을 소개해주는 '프로미리포터' 등 가족사랑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의 핫플레이스를 찾아가 가족사진을 찍어주는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사연자 집에 직접 찾아가 가족사진을 찍어주는 '집으로 찾아가는 사진관' 등 다양한 오프라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가족 간의 사랑, 관계를 되돌아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가족사랑을 지키는 대표주자로서 지속적인 가족사랑 관련 캠페인 활동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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