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금융, 모닝스타 손잡고 해외투자 시장 공략…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9위
한국투자금융, 모닝스타 손잡고 해외투자 시장 공략…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9위
  • 이미아 기자
  • 승인 2018.09.2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243,069,52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9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9위를 차지한 한국투자금융은 전국 초중생 대상으로 ‘꿈’과 ‘친구’를 주제로 한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을 개최했다. 베트남 금융권 공무원 대상으로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진행하였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3위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36,260 소통지수 2,319,400 커뮤니티지수 2,043,484 사회공헌지수 18,978,606 소비자지수 7,420,939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98,68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5,360보다 210.03% 상승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한국투자증권, ‘제2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상식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3일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제2회 한국투자증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백일장은 전국 초중생 대상으로 ‘꿈’과 ‘친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시∙수필 총 1207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전체 대상 및 시∙수필 각 부문별 장원 4명과 차상 8명 등 총 45편의 작품을 선정해 해당 학생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심사위원을 맡은 권대웅 시인은 “이번 백일장은 전체적으로 작품수가 많았던 만큼 수준도 높았다”라며 “아이들이 써 내려가는 각기 다양한 꿈들을 읽으면서 10년뒤 이 아이들이 이끌어갈 세상을 생각하니 감개무량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측은 “‘어린이 드림 백일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통한 올바른 정서와 따뜻한 감성을 선물하고자 준비됐다”며 “글들 속에 표현됐던 모두의 꿈과 사랑이 잘 커 나갈 수 있도록 계속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한국투자증권은 저소득층 자녀 대상 재능후원 프로젝트 ‘꿈을 꾸는 아이들’과 올바른 경제지식 함양을 돕는 ‘어린이 경제교실’, FC서울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어린이 축구교실’ 등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베트남 금융권 공무원 대상 AMP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국민대와 함께 지난달 20일부터 1개월간 베트남 금융권 공무원 대상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진행하고 지난 1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금융 분야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이번 과정을 추진했으며 △베트남 재무부(MOF)△중앙은행(SBV)△국가증권위원회(SSC)△호치민거래소(HOSE)△하노이거래소(HNX)△증권예탁원(VSD)△국가투자공사(SCIC)△베트남자산관리공사(VAMC) 등 8개 기관에서 총 23명의 공무원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한국 경제와 선진 금융기법, 리스크관리제도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했으며 한국투자증권·금융감독원·한국거래소·예탁결제원·한국증권금융·카카오뱅크 등을 방문해 국내 금융기관의 역할 및 제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투자증권 해외사업담당 관계자는 “이번 최고경영자과정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간 금융 분야 협력관계 증진에 크게 기여 했다”며 “한국투자증권은 베트남 금융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성공신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한국투자증권, 모닝스타 손잡고 해외투자 시장 공략

한국투자증권이 글로벌 투자 리서치회사인 모닝스타와 손잡고 해외투자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닝스타와 업무 협약을 맺고 글로벌 유망자산에 대한 분석 및 추천, 체계적 사후관리를 제공해 해외주식 활성화 및 해외상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14일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8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모닝스타와 함께 올해 신설한 행사로 국내외 전문가의 심도 깊은 강연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전망하고, 투자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컨퍼런스는 '글로벌 주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3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015년 브로커리지(BK) 위주의 영업 관행에서 벗어나 금융상품 판매 중심의 자산관리(AM) 영업에 공을 들이는 등 리테일 패러다임 전환에 나섰다. 그 결과 금융상품 판매 잔고 100조원을 넘기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고 1억원 이상 금융자산을 예치한 고액자산가(HNWI, High Net Worth Individual)는 7만8500명까지 증가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