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다문화가정 여성을 위한 음식경연대회 개최 …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위
한화, 다문화가정 여성을 위한 음식경연대회 개최 …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위
  • 이미아 기자
  • 승인 2018.09.27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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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243,069,52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9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1위를 차지한 한화는 추석을 맞이해 고향이 그리운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들을 위한 명절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 정비 봉사와 함께 순국선열을 참배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꿈에그린 도서관’ 75호점을 지난달 개관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위 한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3,122,833 소통지수 6,421,500 커뮤니티지수 8,055,600 사회공헌지수 55,048,530 소비자지수 11,181,708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830,17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5,879,194보다 49.52% 하락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한화그룹,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들을 위한 명절음식 경연대회 개최

충청지역 한화그룹 계열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은 지난 17일 한가위를 맞아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 이주 여성들과 함께 각 나라의 대표 명절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18년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위 명절 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천안에 위치한 한화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라는 사회공헌 철학에 따라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들이 고향의 명절 음식을 함께 만들며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 정착과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선 총 12개팀(2인 1조)이 참가해 자국의 명절 음식과 한국 전통 요리로 경합을 펼쳤다. 외부 전문기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대상, 최우수상 각 1팀에게는 300만원, 200만원 상당의 고국 방문 상품권을 증정했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갤러리아 상품권 30만원을 제공하기도 했다.

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 관계자는 “함께 만들고 나누며 언어와 국적의 차이를 넘어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이해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 불꽃축제 개막... 낮에도 보이는 불꽃 선보여

한화그룹이 개최하는 여의도 불꽃축제가 다음달 개막한다. 특히 올해는 낮에도 보이는 불꽃을 선보인다.

한화그룹은 제16회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을 다음달 6일 오후 1시부터 9시30분까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불꽃쇼 주제는 꿈을 이루기 위해 달에 소원을 비는 행위에 모티브를 얻어 'The Dreaming Moon(꿈꾸는 달)'으로 정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낮부터 대기하는 관객을 위해 원효-마포대교 사이에 오후 3시20분부터 1시간 간격으로 각 2분간 세 차례에 걸쳐 낮에도 보이는 불꽃을 쏠 계획이다.

본 행사인 불꽃쇼에는 한국, 스페인, 캐나다 등 3개국의 불꽃연출팀이 참여한다. 불꽃쇼는 저녁 7시부터 시작해 8시40분까지 총 1시간 40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 방산 계열사, 한가위 맞아 호국보훈 사회공헌 진행

한화는 방산 계열사들이 지난 14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을 참배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묘역 정비 봉사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한자리에 모인 임직원들은 한반도의 아픈 역사를 마음속에 되새기며 평화를 기원했다. ㈜한화,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한화지상방산 임직원 약 13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한반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스러져간 호국영령을 참배하고 다가올 한가위를 대비해 정성스레 묘역 정비와 헌화를 진행했다.

㈜한화 방산부문 경영지원팀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신 순국선열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하며 오늘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업보국(事業報國)의 이념을 실천해 나가는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화 방산 계열사들은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호국보훈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는 2011년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현충원에서 매년 애국시무식을 진행하는 등 8년째 지속적인 참배와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한화시스템은 국가보훈가정에 직접 반찬을 배달하는 ‘나라사랑 푸드뱅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가유공자 등을 한화이글스 홈경기에 초청하는 행사도 2016년부터 매년 한화 방산 계열사들이 합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한화케미칼, 울산지역 저소득층 선물세트 전달

한화케미칼(주) 울산공장이 추석을 맞이해 지난 13일 야음장생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선물세트 80개를 전달했다.

이날 지정 기탁한 추석선물세트는 지역 내 저소득층 40세대에 전달된다. 단순 수혜자에서 벗어나 이웃·가족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한세대에 2세트씩 전달한다.

한편 한화케미칼 울산공장은 2010년부터 명절마다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후원물품 전달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건설, 8년째 이어온 '꿈에그린 도서관' 사회공헌활동 75호점 개관

한화건설은 한화건설 이념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8년째 이어오고 있는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은 한화건설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화건설 아파트 브랜드인 '꿈에그린'의 이름을 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 등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1년 3월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그린내'에 꿈에그린 도서관 1호점을 조성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8월 7일 경기도 화성시 여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 꿈에그린 도서관 75호점을 성공적으로 개관했다. 또한, 이 사업을 통해 총 40,000여권 이상의 도서를 기증한 바 있다.

한화건설 임직원들은 도서관 조성을 위해 기존 공간 철거와 붙박이장 조립, 페인트 칠 등에 함께 참여하고, 도서와 책상, 의자 등을 함께 지원해 독서뿐만 아니라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한화건설은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도서나눔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도서관에 지속적으로 도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기부받은 도서들에 대해서 출판연도와 보존상태에 따라 50~100%에 해당하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해 주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탄생한 꿈에그린 도서관은 장애인들에게 가깝고도 편안한 독서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서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조성사업 8년째로 접어들면서 사회복지시설들의 설치 문의도 크게 늘고 있다.

한화건설은 올해 꿈에그린 도서관 80호점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100호점을 개관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에 방점을 찍을 계획이다. 또한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 지역을 점차 전국으로 확대하고 더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올해도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 등건설사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9일부터 2018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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