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개그맨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브랜드평판] 개그맨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9.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개그맨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개그맨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23일부터 2018년 9월 24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00명의 개그맨 브랜드 빅데이터    139,168,3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을 측정하고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14,375,363개와 비교하면 21.6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개그맨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였다.

개그맨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개그맨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9월 개그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이영자, 강호동,  박명수,  신동엽,  김숙,  홍현희,  이경규,  김영희, 김구라,  김준호, 양세형, 박성광,  양세형,  박준형,  박미선,  신기루,  김민경,  조세호, 송은이, 이수근,  김준현,  김지민,  허경환,  정재형,  문세윤,  이수지,  홍윤화, 이승윤 순이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555  미디어지수  1,928,640  소통지수  3,002,328  커뮤니티지수  1,896,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56,9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530,447와 비교하면   31.33%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130  미디어지수  2,454,312  소통지수  2,410,212  커뮤니티지수  1,624,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03,5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180,316와 비교하면   18.49% 상승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305  미디어지수  2,102,100  소통지수  2,616,200  커뮤니티지수  1,387,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5,016로 분석되었다.   이영자 브랜드는 개그맨 브랜드평판 100위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930   미디어지수  1,614,648  소통지수  2,227,344 커뮤니티지수  1,614,9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35,905로 분석되었다.   강호동 브랜드는 개그맨 브랜드평판 100위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079  미디어지수  1,721,076  소통지수  1,831,032  커뮤니티지수  1,515,6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9,86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114,865와 비교하면 13.66% 상승했다.

개그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개그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개그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개그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14,375,363개와 비교하면 21.68%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9% 하락, 브랜드이슈 19.52% 상승, 브랜드소통 6.27% 하락, 브랜드확산 146.3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9월 개그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웃기다,  좋아하다, 열심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해피투게더, 친구, 런닝맨'가 높게 나타났다.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40%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개그맨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8월 23일부터 2018년 9월 24일까지 유재석,  박나래, 이영자, 강호동,  박명수,  신동엽,  김숙,  홍현희,  이경규,  김영희, 김구라,  김준호, 양세형, 박성광,  양세형,  박준형,  박미선,  신기루,  김민경,  조세호, 송은이, 이수근,  김준현,  김지민,  허경환,  정재형,  문세윤,  이수지,  홍윤화, 이승윤, 유민상,  장도연,  이세영,  박성호,  박소영, 정성호, 장동민,  윤정수,  김용만,  이국주,  이진호,  유세윤, 양세찬,  정준하,  김국진,  이종훈,  정명훈,  김영철,  한현민,  서경석,  박지선,  이윤석,  이용진,  김수용,  심진화,  김미진,  김원효,  조혜련,  이재형,  안영미,  정진욱,  박진호,  박영진,  최성민,  김대희,  신봉선,  최양락,  정종철,  오나미,  지상렬,  허민, 심형래, 조승희,  이희경,  이상훈,  조수연,  김경아, 남창희, 정윤호,  박휘순,  윤형빈,  이봉원,  김인석,  장기영,  김현철,  조충현,  김기열,  이세진,  강성범,  김기욱,  이홍렬,  이상준,  정지민,  전유성,  류근일,  정만호,  황현희,  송준석,  이원구,  미키광수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