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너원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너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9.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블랙핑크  3위 워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21일부터 2018년 9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251,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4,739,762개보다 12.24%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가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워너원,  레드벨벳,  트와이스,  선미,  아이콘,  엑소,  아이유,  오마이걸,  소녀시대,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모모랜드,  여자친구,  세븐틴,  샤이니,  에이핑크,  빅뱅,  위너,  AOA,  뉴이스트W,  비투비,  볼빨간사춘기,  청하,  갓세븐,  크러쉬,  임창정,  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5,076  미디어지수  5,110,049  소통지수  7,852,068  커뮤니티지수  3,181,8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69,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3,927 보다   30.09%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097  미디어지수  2,061,193  소통지수  4,496,809  커뮤니티지수 1,454,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47,102로 분석되었다. ​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342,178보다  13.69% 상승했다.

3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538  미디어지수  2,877,322 소통지수  3,080,157  커뮤니티지수 1,008,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49,824로 분석되었다. ​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512,824보다 29.14% 하락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606  미디어지수  2,856,651 소통지수  1,552,889  커뮤니티지수  1,124,4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6,63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7,328보다  44.25% 하락했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634  미디어지수  2,711,950  소통지수 1,179,325  커뮤니티지수  1,091,0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4,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977,071보다  30.63% 하락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4,739,762개보다 12.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8.68% 하락,  브랜드 이슈  5.68% 상승,  브랜드 소통 11.04% 하락,   브랜드 확산  36.7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기록세우다, 놀랍다,  멋지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빌보드, 우익, IDOL'이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0.41%로 분석되면서 12.33%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8월 21일부터 2018년 9월 22일까지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워너원,  레드벨벳,  트와이스,  선미,  아이콘,  엑소,  아이유,  오마이걸,  소녀시대,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모모랜드,  여자친구,  세븐틴,  샤이니,  에이핑크,  빅뱅,  위너,  AOA,  뉴이스트W,  비투비,  볼빨간사춘기,  청하,  갓세븐,  크러쉬,  임창정,  숀,  펀치,  펜타곤, 다비치,  로이킴,  박재범,  박효신,  폴킴,  윤종신,  헤이즈,  하은,  길구봉구,  효린,  바이브,  수란,  승리,  멜로망스,  벤,  정승환,  우원재,  김동률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