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지수 최강자 삼성화재, 2018년 9월 손해보험사 브랜드 평판 1위 굳건히 지켜
미디어지수 최강자 삼성화재, 2018년 9월 손해보험사 브랜드 평판 1위 굳건히 지켜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09.17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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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력 컨설팅 시스템'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고객 참여도↑

미디어지수 최강자 삼성화재가 8월에 이어 9월에도 변함없이 왕좌를 지키며 2018년 하반기 브랜드 평판 독주체제를 굳히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일 “2018년 9월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8월에 이어 삼성화재가 1위를 지켰고, 2위는 현대해상, 3위는 메리츠화재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786,45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의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595,170개와 비교해보면 1.5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나눠 생산된다. 이번 9월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삼성화재-현대해상-메리츠화재에 이은 순위는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삼성화재 브랜드(대표 최영무)는 참여지수 537,879. 미디어지수 687,872, 소통지수 467,607, 커뮤니티지수 929,620, 사회공헌지수 61,627를 획득해 브랜드평판지수 2,684,606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94,559와 비교해보면 0.37% 하락했다.

삼성화재 브랜드는 소통지수를 제외하곤 전 영역에서 2위 현대해상을 압도했다. 특히 미디어지수는 687,872 : 397,312로 큰 격차를 벌려 2달 연속 1위를 차지하는데 기여했다.

삼성화재는 8~9월에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만남의 기회를 확대했다. 특히 지난 달 1~3일까지 개최한 2018 ‘뽀꼬 아 뽀꼬’ 장애청소년 음악캠프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삼성화재 보험설계사들이 고객 상담에 사용하는 '가족력 컨설팅 시스템'이 특허를 취득했다. 지난 2015년 보험업계 최초로 만들어진 이 시스템은 삼성화재 및 강북삼성병원 의료 전문가들이 참여해 1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했다.

'가족력 컨설팅 시스템'은 신체정보, 생활습관, 직계가족의 질병이력 등 본인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주의해야 할 질병과 그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의 참여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9월에도 고객과의 소통은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Firevase)' 제공으로 확인됐다. 삼성화재는 고객에게 힘이 돼주는 '좋은 보험'의 가치를 담은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Firevase)'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는 꽃병 안에 소화액을 넣어 평소에는 꽃병으로 사용하다 화재 발생시 던져 초기 진화를 돕는 투척식 소화안전물품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595,170개와 비교해보면 1.52%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5% 하락, 브랜드이슈 2.66% 하락, 브랜드소통 20.15% 상승, 브랜드확산 51.92% 상승, 브랜드공헌 65.74%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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