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태국 첫 콘서트 전석 매진 대성황...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위
레드벨벳, 태국 첫 콘서트 전석 매진 대성황...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위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8.09.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6일부터 2018년 9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조사결과, 2위에 오른 레드벨벳은 태국 첫 콘서트 전석 매진, 뮤직비디오 연달아 1억뷰를 돌파하며 기록을 세우고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위 레드벨벳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212 미디어지수 8,192,040 소통지수 2,2162,236 커뮤니티지수 4,735,5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9,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772,519와 비교하면 34.79% 상승했다.

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레드벨벳, 태국 첫 콘서트 전석 매진 대성황

그룹 레드벨벳이 태국 콘서트로 해외 투어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레드벨벳은 지난 8일 오후 5시(현지시간) 태국 방콕 썬더돔에서 ‘레드벨벳 세컨드 콘서트 레드메어 인 방콕(Red Velvet 2nd Concert REDMARE in BANGKOK)’을 열고 5000여명의 팬들과 만났다.

이날 공연에서 레드벨벳은 ‘행복’,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 ‘덤덤(Dumb Dumb)’, ‘러시안 룰렛’, ‘루키(Rookie)’, ‘빨간 맛’, ‘피카부’, ‘배드 보이(Bad Boy)’ 등 히트곡과 지난 8월 발매한 ‘파워 업(Power Up)’, ‘힛 댓 드럼(Hit That Drum)’, ‘블루 레모네이드(Blue Lemonade)’ 등 신곡으로 22곡의 무대를 꾸몄다.

미리 준비한 태국어로 팬들과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팬 타이 숫엿’(태국 팬 최고), ‘킷 마이 카’(저희 보고 싶으셨나요?), ‘쩌 칸 익 나카’(또 만나요)라고 말하자 관객들은 크게 환호했다. 떼창은 물론 한국어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 이벤트, 각 멤버를 상징하는 다섯 색깔의 야광봉, ‘RV♥’라는 대형 글자를 만든 라이트 박스 이벤트 등도 펼쳐졌다.

이날 현장에는 공영방송 채널 3, 채널 7, 채널 9 외에도 타이랏, 콤차트륵, 데일리 뉴스와 같은 일간지, 카푹, 사눅, 세븐틴, 트루아이디 등 주요 포털까지 100여명의 취재진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실감하게 만들었다.

레드벨벳은 오는 22~23일 타이베이 공연을 열고 투어의 열기를 이어간다.

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레드벨벳, '피카부'·'빨간맛' 잇단 유튜브 1억뷰

걸그룹 레드벨벳의 히트곡들인 '피카부'(Peek-A-Boo)와 '빨간 맛'(Red Flavor) 뮤직비디오가 연달아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피카부'가 지난 10일 오전 1시, '빨간 맛'이 같은날 오후 11시 각각 조회수 1억건을 넘겼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레드벨벳은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덤덤'(Dumb Dumb), '배드 보이'(Bad Boy)에 이어 '피카부'와 '빨간 맛'까지 1억뷰 뮤직비디오 5편을 보유하게 됐다.

'빨간 맛'은 지난해 7월 공개된 레드벨벳 여름 미니앨범 '더 레드 서머'(The Red Summer) 타이틀 곡으로 각종 음원·음반차트와 음악 방송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사랑받았다.

'피카부'는 지난해 11월 발표된 레드벨벳 정규 2집 타이틀 곡으로, 국내 차트는 물론 아이튠스 K팝 앨범 차트 13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통산 4번째 1위에 올라 K팝 걸그룹 최다 1위 기록을 세웠다.


레드벨벳 ‘빨간맛’, 10대들의 여름송 1위

올해 여름, 10대들이 가장 사랑했던 여름송 1위는 레드벨벳의 ‘빨간 맛’이었다.

음악플랫폼기업 지니뮤직이 운영중인 텐잼(10JAM) 10대 연구소(10LAB)에서는 7월 30일부터 8월 19일까지 10대를 대상으로, ‘여름하면 생각나는 노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10대들은 무더웠던 올 여름 가장 생각났던 노래 1위로 레드벨벳의 ‘빨간 맛’을 선택했다. ‘빨간 맛’은 총 투표 수 3685표 중 무려 986표(27%)를 받았다. 10대들은 “에어컨 없는 우리 집에서 올 여름 유일하게 시원하게 느꼈던 시간이 빨간 맛 뮤비를 보는 시간이었다”, “빨간 맛을 들으며 이번 여름을 버텼다”등의 투표 이유를 밝혔다.

1년 전 발매된 ‘빨간 맛’은 올해 여름 8월 지니 월간차트에서도 50위에 오를 만큼 대표 여름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6일부터 2018년 9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