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9.1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12일부터 2018년 9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880,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629,315개와 비교하면  3.17% 줄어들었다. 9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DB생명,  NH농협생명,  오렌지라이프생명  브랜드가 새롭게 포함되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생명, 현대라이프생명,  흥국생명,  KB생명,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NH농협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2,796  미디어지수  812,566  소통지수  1,535,770  커뮤니티지수  948,907  사회공헌지수  317,2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7,24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18,021와 비교하면   14.79% 하락했다.  

2위  한화생명  ( 대표 차남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2,065  미디어지수  469,497   소통지수   1,212,558  커뮤니티지수  714,232  사회공헌지수  305,1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   3,413,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73,369와 비교하면   39.83% 하락했다.

3위,  신한생명  ( 대표 이병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8,975  미디어지수  262,879  소통지수    312,377  커뮤니티지수   457,313  사회공헌지수   292,4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  2,093,97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60,528와 비교하면  7.37% 하락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629,315개와 비교하면  3.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19% 상승,  브랜드 이슈  2.42% 하락, 브랜드 소통  25.98% 상승, 브랜드 확산  47.33% 상승,  브랜드 공헌  64.3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생명, 현대라이프생명,  흥국생명,  KB생명,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NH농협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을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