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국내 3대 평가기관서 7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 선정되다... 2018년 9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위
신한카드, 국내 3대 평가기관서 7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 선정되다... 2018년 9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9.13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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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국립과천과학관서 ‘제17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개최
빅데이터·AI 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개인별 맞춤형 혜택 추천 서비스 시작
국내 3대 평가기관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서 7년 연속 1위 선정
'간편 결제'와 제휴 확대로 시장 점유율 확보에 나서

신한카드는 내달 ‘제17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개최를 통해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동시에 도서 기증과 소외계층 어린이 초정 등을 진행해 사회공헌의 의미까지 더할 것으로, 또한 빅데이터·AI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혜택 추천 서비스를 시작하며 고객과 기업, 사회전체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더불어 올해 국내 3대 평가기관의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모두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자사의 위상은 물론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신한카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9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를 차지했다.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개최

신한카드는 내달 13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17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를 개최한다.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지난 2002년부터 시작돼 매년 진행된 신한카드의 대표적 문화 행사로, 현재까지 15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여성가족부 후원 및 장관상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기존 대상 수상자의 훈격이 여성가족부장관상으로 상향됐으며, 아이들과미래재단이 공동 주최자로 참여해 대표적인 가족 축제로서의 위상이 강화됐다.

그림 대회는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그림대회 주제는 행사 당일 공개된다.

대회 당일에는 그림대회 외에도 드림캐쳐 만들기, 비누방울 체험 등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 과학관 곳곳에서 열린다. 광장 상설무대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가족 장기자랑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한카드는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행사 당일 참가자들로부터 다 읽은 아동 도서를 기부 받아 ‘아름인(人) 도서관’에 전달한다.

아름인 도서관은 지역아동센터 등에 쾌적한 독서환경과 양질의 도서를 지원하기 위해 신한카드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지난 2010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전국에 총 473개의 도서관을 구축했다.

더불어 신한카드는 이번 행사에 소외계층 아동 100여 명을 초청하는 등 행사 전반에 함께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그림축제는 어린이들의 꿈을 펼치는 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도서 기증과 소외계층 아동 초청 등 사회공헌의 의미까지 더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빅데이터·AI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혜택 추천 서비스 시작

신한카드가 개인별 맞춤형 혜택 추천 서비스인 ‘신한카드 MySHOP’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 MySHOP'은 소상공인의 가맹점 매출 증대를 돕고 고객에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는 빅데이터·AI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는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고객-가맹점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쿠폰 등의 혜택을 정밀하게 파악해 제안하는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지난달 신한카드는 최근 경제 여건의 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130만 소상공인 등 가맹점주에게 도움이 되고자 빅데이터와 AI 역량을 모아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과 가맹점주 마케팅앱 ‘마이샵 파트너’를 개발하고 마케팅 수수료 없이 선보인 바 있다.

한 달 가량 가맹점 정보 등록, 마케팅 사전 작업 등의 준비를 거친 후 마이샵이 가맹점주의 오퍼를 고객에게 추천해주기 시작했으며, 이는 마케팅 실행뿐만 아니라 효과 상세 분석 및 컨설팅 등 실행한 마케팅에 대한 피드백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도와 가맹점-고객 모두 상생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한카드가 빅데이터 분석, 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가맹점을 매칭해주는 행보는 기업과 고객 그리고 사회 전체적인 상생을 도모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 7년 연속 1위 선정

신한카드가 금융회사로는 최초로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7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Triple Crown) 달성했다.

신한카드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8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앞서 지난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며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신용카드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로써 신한카드는 7년 연속 국내 3대 평기기관으로부터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이러한 성과는 카드 업계는 물론 전체 금융기관 중에서도 최초이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자사의 위상은 물론 고객의 신뢰도까지 높여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간편 결제'와의 제휴 확대에 나서

신한카드가 '간편 결제'와 제휴를 확대하며 시장 점유율 확보에 나섰다.

‘간편 결제’는 공인인증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없이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전자지급 서비스를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각종 ‘페이’가 이에 해당된다.

이는 해당 페이에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신한카드는 이러한 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카드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간편결제 시장은 올해 1분기 간편 결제 이용건수는 309만건으로 집계되는 등 날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신한카드는2016년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시작으로, 2016년 9월과 10월 각각 '내일배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와 '신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더불어, 올해 1월 '네이버페이 신한카드 체크'에 이어 '네이버페이 신한카드 신용'을 출시하고, 최근 간편 결제 전용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실물 카드보다 ‘페이’로 대표되는 간편결제 이용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신한카드의 발 빠른 행보는 자사의 매출과 고객 편의를 동시에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8년 9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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