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9월 완전체 컴백...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2위
오마이걸, 9월 완전체 컴백...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2위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8.09.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9일부터 2018년 8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조사결과, 12위에 오른 오마이걸은 9월 완전체 컴백을 확정, 일본 데뷔 쇼케이스도 성공적으로 마치며 본격적인 활동 준비를 하고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2위 오마이걸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204 미디어지수 845,424 소통지수 470,929 커뮤니티지수 1,563,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6,30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46,426과 비교하면 13.98%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오마이걸, 9월 완전체 컴백 

‘콘셉트 요정’ 오마이걸(OH MY GIRL)이 오는 9월 완전체 컴백을 확정지었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오마이걸이 9월 컴백을 확정짓고 24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오마이걸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멤버 미(Remember me)’의 컴백 프로모션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오픈했다.

이에 따르면 오마이걸은 오는 9월 10일 타이틀곡 ‘불꽃놀이’로 컴백한다. 미니 앨범 형태로 발매되는 이번 앨범에서는 오마이걸만의 소녀적인 감성과 더불어 새로운 변신을 할 예정이다. 현재 멤버들은 8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인 만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열정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오마이걸만의 신선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오마이걸은 9월 컴백을 목표로 뮤직비디오 앨범 촬영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올해 초 ‘비밀정원’의 인기를 잇는 대대적인 완전체 컴백으로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마이걸은 올해 1월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비밀정원’으로 각종 음원 차트 정상에 다시 한 번 등극했을 뿐 아니라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 프로그램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라선 바 있다.

한편, 9월에 컴백을 앞둔 오마이걸은 현재 앨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오마이걸 반하나, 일본 데뷔 쇼케이스 성공적 마무리

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의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가 “유닛 ‘오마이걸 반하나’가 일본 데뷔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오마이걸의 첫 유닛 ‘오마이걸 반하나’는 일본 도쿄 나카노 제로 대홀에서 정식 데뷔 쇼케이스 ‘Oh! My Miracle’을 개최해 일본 진출을 공식화했다.

총 3회로 펼쳐진 쇼케이스에서 오마이걸은 쇼케이스장을 가득 채운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 속에서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의 번안곡인 ‘바나나를 먹지 못하는 원숭이’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후 ‘WINDY DAY”CLOSER”비밀정원’ 등 히트곡을 부르며 오마이걸만의 화려하고도 아름다운 대형의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달궜다. 매회 다른 구성과 오마이걸만의 감성은 현지 팬들을 매료시켰다는 후문이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는 현지 팬들과 더불어 일본 내 영향력 있는 언론사와 주요 한류 매체 관계자들이 참여해 오마이걸의 무대와 반응을 살피며 일본 내 오마이걸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는 전언이다.

오마이걸 반하나의 일본 데뷔 앨범은 앞서 국내서 4월 발표한 앨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를 번안한 앨범이다. 오마이걸은 ‘오마이걸 반하나’로 일본에서 먼저 데뷔를 하고, 이후 완전체로 일본 정식 데뷔를 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쇼케이스를 마치고 리더 효정은 소속사 WM엔터테인트먼트를 통해 “오늘 일본에서 드디어 데뷔하게 됐습니다. 멤버들과 데뷔하기 전부터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일본 데뷔도 함께 꿈꾸어 왔었어요! 이렇게 오늘 쇼케이스를 하면서 너무 신기하고 감격스러웠어요. 하루에 총 3회 쇼케이스는 저희도 처음 경험하는것이라 걱정도 많았으나 팬들이 많이 응원해줘서 더욱 힘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오늘의 쇼케이스를 계기로 오마이걸이 팬들에게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어요”고 밝혔다.

앞서 오마이걸은 음반사 소니뮤직과 현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일본 데뷔에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걸그룹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오마이걸 비니, '복면가왕' 홍대 여신 매력!

‘콘셉트 요정’ 오마이걸(OH MY GIRL)의 비니가 ‘복면가왕’의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 에는 오마이걸의 비니가 ‘안 뽑아주면 잠수함(이하 잠수함)’이라는 이름으로 복면을 쓰고 출연하여 반전의 매력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비니는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복면가왕이 멤버들 없이 혼자서는 첫 무대라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무대에 서니까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큰 용기가 생기더라고요. 가면을 벗었을 때도 아쉬움보다는 무대를 하고 있다는 행복감이 컸던 것 같아요! 또한 현장에 계셨던 선배님들께서 저의 고민을 듣고 함께 공감해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정말 행복했고, 마음 속 깊이 간직될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고 전했다.

이날 비니는 ‘우주 라이크 우주선’을 상대로 소유 정기고의 '썸'을 청아하면서도 달콤한 음색으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비니의 노래가 끝난 후 복면가왕의 판정단인 유영진은 물기를 살짝 머금은 기분 좋은 목소리라고 호평을 했으며, 김현철은 홍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같다고 호평하며 판정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비니는 아쉽게도 3표 차이로 다음 라운드 진출에 실패하고 솔로곡 장나라의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를 부르며 허스키하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로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서서히 정체를 공개했다. 이후 복면 속 잠수함의 정체가 오마이걸의 비니로 밝혀지자 판정단들은 예상치 못한 결과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오마이걸 멤버들 중에서 승희, 효정, 유아에 이어 네 번째로 '복면가왕'에 출연하게 된 비니는 “우선 언니들이 경험을 먼저 해서 새벽 네, 다섯 시까지 옆에서 붙어서 알려주고 문자로 '할 수 있다'고 응원해줬다"며 멤버들과의 훈훈한 우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9일부터 2018년 8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