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진 평판칼럼 - 워너원 강다니엘, 완벽한 실력 속 엿보이는 인간미
박효진 평판칼럼 - 워너원 강다니엘, 완벽한 실력 속 엿보이는 인간미
  • 박효진 브랜드평판 전문위원
  • 승인 2018.09.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O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1위에 오르며 워너원 센터를 맡게 됐다. 핑크빛 헤어컬러로 등장한 강다니엘이 처음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눈에 띈 것은 아니다. 첫 방송에서 강다니엘은 23위로 시작했다. 또한 힙통령 장문복, 6년 차 아이돌 뉴이스트 등에 묻히며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오죽하면 “핑크 머리 걔”라고 불릴 정도였다.

그러나 그룹 배틀에서 슈퍼주니어의 ‘Sorry Sorry’ 무대를 마치고 일대일 직캠이 공개되면서 상황이 변하기 시작했다. 직캠 조회수 1위는 박지훈이 차지했지만, 2위에는 강다니엘이 올랐다. 또한 ‘좋아요’수는 강다니엘이 박지훈을 앞서기도 했다. 그 전까지 크게 눈에 띄지 못했던 강다니엘이 직캠에서 국민 프로듀서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한 것이다. 영상에서 강다니엘은 절제되면서도 디테일한 댄스 동작을 선보였다. 이러한 강다니엘의 매력에 입덕하는 국민 프로듀서의 수가 늘기 시작했다.

 

박효진 브랜드평판 전문위원
박효진 브랜드평판 전문위원

또한 방송에서 보인 강다니엘의 모습은 호감을 얻기 충분했다. 다른 연습생에게 춤을 가르쳐주는가 하면 보컬 연습에서도 성실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강다니엘은 방송 내내 성실한 모습을 자주 보였는데 이는 댄스 트레이너였던 가희와 ‘나야 나’ 작곡가 라이언 전 역시 인정한 부분이다. 가희는 강다니엘에 대해 “발전하는 속도도 빠르고 열정적인 연습생이었다”고 말했고, 라이언 전은 “사활을 건 친구다”고 평했다.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모습과 성실함 그리고 간절하게 데뷔를 바라는 모습은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강다니엘이 인기를 얻기 시작한 이유에는 그의 외모도 한몫했다. 강다니엘 별명 중 하나는 ‘녤모예드’로 이는 사모예드를 닮았다는 뜻으로 지어진 별명이다. 강아지 같은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순한 이미지가 시선을 끈다.

또한 우월한 피지컬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여기에서도 강다니엘의 노력이 드러난다. ‘워너원고’에 출연했을 때 강다니엘은 “엄마가 만들어준 어깨”라면서 하루에 푸시업 100개씩 했다고 말했다. 그것도 아무것도 모를 초등학생 때부터 해왔다고 전해 어릴 적부터 성실했다는 걸 드러냈다. 이러한 강다니엘의 외모 외에도 춤, 랩, 보컬까지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실력 역시 강다니엘을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워너원’은 프로젝트 그룹이다. 1년 6개월간의 방송 활동이 끝나면 각자 개인 활동이나 소속된 팀으로 돌아간다.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은 ‘워너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센터로 활동한다.

프로듀스 101 방송이 끝나고 워너원은 2017년 8월 7일 미니 앨범 ‘1X1=1 (TO BE ONE)’을 발매하며 공식 데뷔했다. 강다니엘은 데뷔 후 음악 활동 외에 예능, CF 등 많은 곳에서 활약했다.

워너원 데뷔 과정을 다룬 리얼리티 프로그램 ‘워너원고’와 ‘워너원 제로베이스’, ‘라디오스타’, ‘아는 형님’ 등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강다니엘은 출연할 때마다 실시간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강다니엘이 출연했던 예능 프로그램 중 기억에 남는 건 ‘이불 밖은 위험해’였다. ‘이불 밖은 위험해’는 집돌이 연예인들의 일상을 담은 관찰 예능이었다. 이 프로그램에서 강다니엘은 멍뭉미를 뽐냈다. 자고 일어나자마자 라면을 폭풍 흡입하는가 하면 젤리를 손에서 놓지 않는 모습, 만화책과 게임을 즐기는 모습 등 연예인보다는 사람 강다니엘의 모습을 더 많이 보였다. 마불 게임을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나 형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 또한 드론 하나에 즐거워하는 모습 등 순박하면서도 허당기 가득한 모습은 절로 미소짓게 했다. 무대에서는 완벽하지만 무대 외에서 보여주는 인간미는 호감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이런 강다니엘의 인기는 브랜드 평판에서도 드러나고 있다. 강다니엘은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자주 이름을 올렸다. 이뿐만이 아니다. 가을을 불러오는 매력적인 남자를 뜻하는 처서남 1위, 고민 잘 들어줄 것 같은 남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베스트 아이돌 투표에서도 꾸준히 1위를 이어가는 등 각종 설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지난 1일 마닐라 공연을 마지막으로 3개월간 13개 도시에서 18회 콘서트를 마무리하고, 9일 진행된 ‘2018 대구로 K-POP 페스티벌’에 참석해 뜨거운 무대를 선보였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워너원 센터로서 더욱 멋진 모습과 음악, 퍼포먼스를 보여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