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그룹, 청소년들의 미래 비전을 위한 '한라 비스캣 캠프' 개최...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0위
한라그룹, 청소년들의 미래 비전을 위한 '한라 비스캣 캠프' 개최...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0위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8.09.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7월8일부터 2018년8월9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385,103,814개를 분석...대기업집단의 미디어,소통, 커뮤니티,사회공헌,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8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40위를 차지한 한라는 국내최초 '차량용 중거리 레이더' 양산&졸음운전 경고하는 블랙박스 출시,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 운행 자격을 취득했고 청소년들의 미래 비전을 위한 '한라 비스캣 캠프' 개최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0위 한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37,521 소통지수 1,635,700 커뮤니티지수 1,029,672 사회공헌지수 3,195,450 소비자지수 1,078,563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76,90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303,403보다 17.73% 하락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만도헬라, 국내최초 '차량용 중거리 레이더' 양산

한라그룹의 계열사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가 국내 최초로 차량용 중거리 레이더(MRR) 제품 양산에 돌입했다.

만도헬라는 만도가 개발한 MRR 제품 양산을 통해 장거리 레이더(LRR), MRR, 단거리 레이더(SRR) 등 차량용 레이더의 풀라인업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자동차의 '제 2의 눈'으로도 불리는 레이더는 전파를 발사해 돌아오는 전파의 소요 시간과 주파수 편이를 측정한다. 이를 통해 주변 사물과의 거리, 속도를 탐지하는 장비로 카메라와 달리 우천이나 야간에도 거리측정이 가능해 자율주행과 운전자주행보조시스템(ADAS)에서 핵심기능을 맡고 있다.

국내 생산차량은 MRR을 보쉬, 컨티넨털 등 글로벌 부품사로부터 수입했다. 이번에 만도헬라가 MRR의 양산에 성공함으로써 원가절감이 가능해졌다. 이 제품은 현대차의 신형 싼타페 등에 장착될 예정이다.

만도헬라가 양산하는 레이더는 속도를 제어하는 차간 거리유지 시스템 (ACC), 자동 긴급 제동장치 (AEB), 후측방 경보 시스템 (BSD), 교통정체 지원시스템 (TJA) 등 핵심기능에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만도헬라는 한라홀딩스와 독일의 헬라가 각각 50%씩 지분을 보유한 합작회사이다. 국내 최초로 디지털 타입 토크 & 앵글 센서, 전자 조향시스템(EPS)의 핵심부품인 파워팩,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의 핵심부품인 레이다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한라홀딩스, 만도블랙박스 신제품 출시...졸음운전시 경고

한라홀딩스가 차량 내부 이산화탄소 측정을 통해 졸음운전을 경고하는 블랙박스 ‘만도 F3’와 주차모드 시 레이더 감지 기능으로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만도 P1’ 등 2종을 7월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만도 F3는 실내용 공기측정기가 차량 내 이산화탄소 수치를 실시간으로 감시, 졸음운전 위험수준에 도달할 경우 알람 경고를 울려 안전한 운행을 보조한다. F3의 보급형 제품인 H3도 동일 기능이 적용돼 소비자의 가격 선택 폭을 넓혔다.

만도 P1은 GPS 연결과 무관하게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앞차출발알림, 신호등인식 등 영상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운전자 주행환경에 편의와 안정을 제공한다.

P1은 장기 주차모드 시 차량 배터리 방전의 고질적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레이더 주차모드를 지원한다. 레이더 주차모드는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주차모드 시 본체 전원은 꺼지고 활성화된 레이더의 감지 기능을 통해 차량에 물체가 접근할 때만 녹화를 하는 기술이다.

현재 시판중인 모든 만도 블랙박스에는 포맷프리, 파일안정화, 애니세이프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가 메모리카드를 직접 관리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사고시 영상누락 등 오류를 방지한다. 또한 야간 영상 특화기능인 만도 클리어 나이트뷰(Night-View) 적용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한라홀딩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만도 블랙박스 F3, P1 제품은 운전자를 위한 최적의 기능들이 탑재돼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블랙박스를 출시하여 차량용품 애프터마켓 선도기업으로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만도,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 면허 획득

만도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 운행 자격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캘리포니아주 차량교통국(CA DMV)은 28일(현지시간) 자율주행차 운행 허가 리스트에 ‘Mando America Corporation’을 추가했다. 만도가 캘리포니아주로부터 자율주행 허가를 받은 것은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에 이어 두 번째다.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는 첨단자동차 기술의 각축장으로 웨이모·바이두·테슬라·인텔·ZOOX 등 자율주행기술 선두기업들이 연구개발 및 시험운행 중이다. 스탠퍼드·UC버클리·산호세 주립대학 등이 소재해 첨단 자동차 관련 산학협력 인프라가 전세계에서 가장 잘 구축된 곳이기도 하다.

만도는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시험 면허를 취득함에 따라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만도 자율주행 독자 플랫폼 ‘하키(Hockey)’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5월 실리콘밸리에서 개소한 MISV(Mando Innovations Silicon Valley)를 통해 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세계글로벌기업과 기술교류 및 협업을 확대하는 한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자율주행 기술 연구개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만도 관계자는 “만도의 자율주행차량 개발 목표는 ‘만도 독자기술 기반의 레벨(Level) 4 완전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로, 차량내 만도의 안전 장치들이 효과적으로 자율주행운행에 접목 되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캘리포니아주 시험 운행 자격 취득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들과 선의의 경쟁 및 기술 교류를 통해 완전자율주행의 미래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만도는 지난해 2월 자체 센서로 개발한 자율주행차 ‘하키(Hockey)’가 국토부로부터 자율주행 운행 허가를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제 2판교에 첨단 연구소 ‘Next M’ 건립을 확정하고 네이버랩스와 자율주행 MOU를 체결하는 등 미래 자동차 관련 핵심기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한라그룹, 청소년들의 미래 비전을 위한 '한라 비스캣 캠프' 개최

한라그룹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한라 인재개발원에서 계열사 만도의 지방사업장이 있는 평택 지역 중학생 28명을 초청해 '비전을 스스로 캐치하는 한라 비스캣 캠프’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한라 비스캣 캠프’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꿈과 비전을 그려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한라그룹이 마련한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의 '나'로 성장하는 '힘'을 기르게 하기 위한 시청각 교육, 체험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해를 더해갈수록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특히, 1:1 멘토제도를 도입해 경험 많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멘토들이 캠프 기간 내내 동행하며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적성을 찾아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미래경영, 자기경영, 가치경영이라는 세 가지 큰 틀안에서 아이들 스스로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발견,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꿈을 찾아 비전으로 만들어가는 맞춤형 비전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라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정응균 상무는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실행함으로써 진정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가꾸어가기를 바란다"며, "한라그룹은 향후에도 청소년들에게 비전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라그룹은 대한민국교육봉사단에서 운영하는 취약지역 저소득층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프로그램 형식의 ‘씨드스쿨(Seed School)’을 지원하고 있으며, 씨드스쿨의 1년 프로그램을 3일로 압축하여 '한라 비스캣 캠프’라는 이름의 단기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비스캣 캠프의 대상지역을 확대하여 평택 뿐만아니라 지난 7월 익산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라 비스캣 캠프’를 개최한바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8일부터 2018년 8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