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굽네치킨, 한국인의 최고 야식 인증...2018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
역시 굽네치킨, 한국인의 최고 야식 인증...2018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08.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다, 맛있다, 맵다'로 한국인의 입맛 사로잡아

굽네 치킨이 한국인의 1등 야식 치킨계를 석권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8일 2018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조사결과, 굽네치킨이 영광의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굽네치킨에 이어 2위는 교촌치킨, 3위는 맘스터치가 결정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7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17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561,90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측정했다. 지난 2017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910,480개와 비교해보면 38.37% 증가했다.

 

이번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누어 분석했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었다. 

2018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빅3에 이어 BBQ,  BHC,  네네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또래오래,  호식이두마리치킨,  페리카나,  멕시카나,  지코바양념치킨,  또봉이통닭,  멕시칸치킨,  마파치킨,  부어치킨,  훌랄라참숯바베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070  소통지수  454,445  커뮤니티지수  324,549를 기록했고 브랜드평판지수 1,555,064 로 나타났다. 지난 2017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13,564보다 53.43% 상승한 수치로 치맥으로 상징되는 여름철 최고의 야식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굽네치킨은 2위 교촌치킨 브랜드보다  참여지수에서 밀렸으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격차를 벌려 업계 평판 수위를 차지했다.

최근 굽네치킨은 '달달뿜뿜! 세.젤.달 공모전'을 오는 9월 7일까지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영상 △사진 △에피소드 3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고개과의 소통기회를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7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910,480개와 비교해보면 38.3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1% 상승, 브랜드소통 19.59% 상승,  브랜드확산 52.46% 상승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2018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은 링크 분석에서 '크다, 맛있다, 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허니멜로, 갈비천황, 고추바사삭'이 높게 나왔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