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한국전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뜻 전해… 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3위
동원, 한국전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뜻 전해… 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3위
  • 이미아 기자
  • 승인 2018.08.28 14: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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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7월 8일부터 2018년 8월 9일까지의 60개 대기업 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385,103,814개를 분석...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8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33위를 차지한 동원은 미국에서 한국전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태국과 베트남등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nutram)’의 국내 독점 론칭을 통해 펫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3위 동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820,862 소통지수 1,284,600 커뮤니티지수 1,620,560 사회공헌지수 8,745,276 소비자지수 1,033,261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04,55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1,181,873보다 76.29% 하락했다.

동원그룹, 美서 한국전 참전용사 오찬행사

동원그룹이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피츠버그 쉐라톤 호텔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오찬행사를 열고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오찬 행사에는 약 90명의 서부 펜실베이니아 지역 한국전 참전용사를 비롯해 참전용사의 가족, 펜실베이니아주 정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최용석(Andrew Choe) 스타키스트 사장은 “한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한 참전용사들에게 감사를 표할 수 있어 영광이다. 당신들은 영웅이다”고 전했고, 잭 로젠버거 참전용사회장은 “우리 참전용사를 잊지 않고 해마다 이러한 행사를 개최해 주는 동원그룹과 스타키스트에 감사를 표한다”고 답했다.

동원그룹은 2010년 처음 행사를 주최한 이후 지속적으로 한국전 참전용사를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키스트는 동원그룹이 2008년 인수한 미국 참치캔 회사이며, 자원봉사단을 조직해 피츠버그 시내에 위치한 참전용사 기념비 주변을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등 참전용사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동원F&B, 태국 최대 식품기업인 CPF와 업무협약 체결

동원F&B가 지난 9일 태국 최대 식품기업인 CPF와 식품 비즈니스 기회 확대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태국 방콕의 CPF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동원F&B 김재옥 사장과 CPF 수카왓 사장을 비롯해 양사의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펫푸드, HMR, 유가공제품 등 양사가 생산하는 주요제품과 관련, 향후 상호 수출입 판매 등에 대한 점진적 협력을 약속했다.

CPF가 속한 CP(짜른포카판) 그룹은 식품, 유통,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연매출 55조 원을 올리고 있는 태국 최대 기업이다. CP그룹의 매출액이 태국 총 GDP의 약 11%를 차지할 정도다. 이 가운데 CPF는 연매출 17조 원으로, 최대 계열사이자 생육, 신선식품, HMR 등 다양한 식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태국을 비롯한 16개국에 위치한 생산공장과 영업망을 통해 전세계 30여 개국에 식품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그룹 내 유통계열사인 CP All 은 태국 최대 창고형 마트인 ‘Makro’와 1만1000여 개의 ‘7eleven’을 운영하는 등 태국 내 최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동원F&B는 향후 CPF 및 CP그룹과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자사의 다양한 제품을 태국시장에 선보이는 한편, CPF가 만든 뛰어난 제품을 국내에 수입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태국 내 최대 유통채널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업인 만큼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베트남 3번째 포장설비 가동… 세계화 가속

동원시스템즈가 베트남을 거점으로 글로벌 포장재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4일 동원그룹에 따르면 최근 동원시스템즈는 베트남 내 3번째 포장재 생산시설의 가동을 시작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9월 약 1000만달러를 투자해 하노이 박닌공장 증설에 착수, 6개월의 공사를 거쳐 1만4800㎡(4500평) 규모의 박닌공장을 완공했다. 이 시설에서는 연포장재와 PET 등을 생산해 유니레버와 P&G 등 200여개 회사에 공급한다.

동원시스템즈는 하노이 박닌공장을 신축함으로써 베트남 남부 호찌민에 위치한 기존 생산공장에 이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생산 규모를 확보했다. 인쇄량으로 보면 월 3900만 미터에서 월 4500만 미터로 생산량이 늘었다.

동원시스템즈는 2015년 베트남 국영기업인 TTP/MVP를 인수하며 2014년 태평양 사모아섬의 탈로파시스템즈 인수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진출 거점을 마련했다.

MVP는 베트남 최대의 로컬 식품회사로 꼽히는 마산그룹(Masan Group)에 연포장재, PET 병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가 인수한 후 제조 품목을 늘리면서 연포장재 비중이 높아졌으며, 라면류와 커피류의 연포장재로 시작해 2017년부터는 레토르트 파우치도 공급하고 있다.

베트남 내수 시장은 지난해 6.8%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만큼 성장성이 크다. 특히 플라스틱 부문의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베트남플라스틱협회(VPA)에 따르면 2017년 베트남 플라스틱 수출 산업 가치는 30억 달러를 넘어 전년 대비 17.6% 증가했다. 베트남은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이 저렴해 높은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이 때문에 수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아시아 지역 생산 거점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TTP/MVP 생산공장을 기반으로 베트남 내수 시장은 물론, 동남아시아와 미주 지역까지 수출을 늘려가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측은 "베트남 최대 포장재 기업이었던 TTP/MVP는 동원시스템즈의 인수를 계기로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곳에 대한 기술 이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고기능성 포장재까지 생산하는 전략 거점으로 TTP/MVP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동원F&B, 펫푸드 시장 공략에 박차

동원F&B가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nutram)’의 국내 독점 론칭을 통해 펫푸드 시장 공략에 힘을 더하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캐나다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과 국내 독점 공급에 대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인식에는 김재옥 동원F&B의 사장과 에릭 핌 뉴트람 부사장 등 양사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뉴트람은 1993년 창립한 캐나다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로, 우수한 소화흡수와 영양밸런스 및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의 조합을 통해 건강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뉴트람의 지난해 연매출은 3000억 원 규모로,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약 30개국에 펫푸드를 수출하고 있다.

동원F&B는 △반려동물의 생애 주기별 영양 밸런스를 강조한 ‘사운드 밸런스 웰니스’ △비만‧과체중조절을 위한 ‘아이디얼 스페셜 서포트’ △저당지수와 영양을 제공하는 그레인프리 ‘토탈 그레인프리’ 시리즈 등 뉴트람의 세 가지 라인업을 중심으로 국내에 독점 수입할 예정이다.

지난 28년간 펫푸드를 만들어 수출해온 동원F&B는 올해 국내 펫푸드시장에 본격 진출을 알렸다. 특히 참치와 우유 등 강점이 있는 원료들의 가공기술을 활용한 습식 중심의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건식 펫푸드가 강점인 뉴트람과의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동원F&B 마케팅부문장은 “뉴트람은 건강성을 강조하는 당사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추구하는 가치가 같다”며 “당사의 주력인 습식 펫푸드와 뉴트람의 건식 펫푸드의 조합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8일부터 2018년 8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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