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바스, 우수한 참여지수 획득에도 불구하고 순위 하락...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5위
해피바스, 우수한 참여지수 획득에도 불구하고 순위 하락...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3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바스가 지난 6월에 비해 소폭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7월 비누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2일부터 2020년 7월 22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296,9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해피바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094,490개와 비교하면 12.08%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5위, 해피바스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96 소통지수 261,935 커뮤니티지수 175,2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5,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58,482가 되면서 15.43%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해피바스 브랜드는 전체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비교적 선방했다”며 “다만, 소통지수에서는 다소 저조한 성적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비누 도브, 아이보리, 다이알, 헤라, 해피바스, 동구밭, 럭스, 러쉬, 온더바디, 무궁화, 뱅네프생토노레, 라노아, 네스티단테, 라벨영, 버블몬스터, 시드물, 닥터데이즈, 두보레, 바이오티크, 에버미라클, 맘미라클, 빅토리아, 라이스데이, 알키미아, 클리애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