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리, 도브와 격차 좁히며 선두 도전...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2위
아이보리, 도브와 격차 좁히며 선두 도전...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3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보리가 지난 6월보다 소폭 하락한 평판지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도브와의 격차를 좁히는데 성공하며 2위를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2일부터 2020년 7월 22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296,9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보리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094,490개와 비교하면 12.08%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2위, 아이보리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516 소통지수 501,795 커뮤니티지수 182,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8,88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25,984가 되면서 16.6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이보리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도브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도브가 모든 세부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지난 6월에 이어 선두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며 “아이보리와 헤라가 지난달과 동일하게 2위와 4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5위였던 다이알이 3위로 부상했으며, 3위였던 해피바스는 두 계단 순위 하락했다”고 평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