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홍삼, 평판지수 하락과 동시에 한 계단 순위 내려서...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4위
양지홍삼, 평판지수 하락과 동시에 한 계단 순위 내려서...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7.3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지홍삼, 자녀 건강관리 위한 홍삼제품 3종 출시

양지홍삼이 이번 달 소폭의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순위도 내려앉아 홍삼 브랜드평판 4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홍삼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587,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양지홍삼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소장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36,513개와 비교하면 29.81%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4위, 양지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46 미디어지수 2,121 소통지수 1,378 커뮤니티지수 1,3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12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326와 비교하면서 21.5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양지홍삼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부문에서 전체 4위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더불어, "홍삼 브랜드평판 3위 경쟁이 매월 치열하다"며, “이번 달 한삼인에게 밀려나 순위가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홍삼전문 브랜드 ‘양지홍삼’은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독자 개발한 배합비를 갖춘 어린이, 청소년 전용 홍삼제품 활화삼 키즈(3~7세), 활화삼 주니어(8~13세), 활화삼 하이틴(14~19세)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에 등록되어 자녀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의 5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정관장, 참다한 홍삼, 한삼인 홍삼, 양지홍삼, 천지인 홍삼, 정원삼, 고철남홍삼, 고려인삼유통 홍삼, 한뿌리 홍삼, 함소아 홍삼, 초월홍삼, 더작 홍삼, 종근당 홍삼, 천지양, 대한홍삼진흥공사, 애터미 홍삼, 고려홍삼, 정한삼 홍삼, 광동 홍삼, 상아제약 홍삼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