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삼인, 두 계단 순위 올라 ‘탑3’ 되찾아...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3위
한삼인, 두 계단 순위 올라 ‘탑3’ 되찾아...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7.3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홍삼 한삼인 배우‘남궁민’모델로 홍삼시장 공략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 진행

홍삼 브랜드 한삼인이 이번 달 소폭의 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지난 6월 양지홍삼에게 빼앗겼던 3위 자리를 되찾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홍삼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587,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삼인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36,513개와 비교하면 29.81%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3위, 한삼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52 미디어지수 7,059 소통지수 2,071 커뮤니티지수 1,5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36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580와 비교하면서 2.59%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삼인은 커뮤니티 지수를 제외한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3위의 점수를 획득했다"며, "홍삼 브랜드평판 ‘탑5’ 중 유일하게 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평판지수 순위 하락세를 그려왔다가 이번 달 순위 상승하며 벗어났다”고 덧붙였다.

농협홍삼 한삼인이 배우 남궁민을 CF모델로 발탁했다. 농협홍삼 관계자는 “농협홍삼 한삼인의 정직한 이미지와 배우 남궁민이 가진 신뢰의 이미지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모델로 기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2일 한삼인이 충남 보은군에 위치한 인삼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전달했다. 한삼인 임직원 총 20여명이 인삼농가에 도움을 보탰다. 농협홍삼 관계자는 "이번 농촌일손돕기를 통해 인삼농가에 도움을 보태는 동시에, 우리 직원들이 6년간 삼을 재배하는 인삼농가 농업인의 정성과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홍삼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홍삼 브랜드평판 1위와 2위는 3개월 연속 변동되고 있지 않다"며, "한삼인은 순위 상승했지만 양지홍삼과 천지인 홍삼은 각각 한 계단씩 순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