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한, 평판지수 대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2위
참다한, 평판지수 대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7.3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다한이 이번 달 큰 폭의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위 유지하며 홍삼 브랜드평판 2위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홍삼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587,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참다한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36,513개와 비교하면 29.81%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고 전했다.

2위, 참다한 브랜드는 참여지수 39,998 미디어지수 10,282 소통지수 4,502 커뮤니티지수 3,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325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6,315와 비교하면서 66.9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참다한은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2위의 점수를 얻었다"며, "지난 6월 소통지수 부문에서 저조한 성적을 보였지만 이달에는 한 계단 순위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달은 큰 폭의 평판지수 상승률을 이끌었지만 이달에는 하락률을 기록했다“며, ”홍삼 브랜드평판 ‘상위권’ 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홍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31.86% 하락, 26.89% 하락, 29.03% 하락, 23.27% 하락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