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권과 격차 좁혀... 2020년 7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위
한국지엠,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권과 격차 좁혀... 2020년 7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31 11: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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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하계 서비스 캠페인으로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
tvN ‘바퀴 달린 집’에서 차원 다른 캠핑스케일 선보여

한국지엠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빅3’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1일부터 2020년 7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81,0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지엠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87,026개와 비교하면 1.0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5위, 한국지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08 미디어지수 314,298 소통지수 13,747 커뮤니티지수 22,0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80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2,665와 비교하면 23.5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지엠 브랜드는 우수한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나머지 세부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쉐보레가 여름철을 맞아 쉐보레 전국 직영서비스센터에서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수해차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리비를 할인해 주는 하계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어 장거리 운행이 잦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기본 안전 점검과 더불어, 냉각수, 엔진오일, 워셔액 등 소모품 점검 서비스를 전국 직영서비스 센터에서 제공한다. 특히 수해 발생시 해당지역에 긴급출동 및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해차량 입고시 자차보험 미적용 차량을 대상으로 수리비의 50%를 감면하는 등 수해 피해 고객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쉐보레가 신선한 소재로 호평을 얻고 있는 tvN 예능 ‘바퀴 달린 집’에 대형 SUV 트래버스를 협찬하며 차원이 다른 캠핑스케일을 선보인다. 이어 바퀴 달린 집에서 배우들과 집들이 손님들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트레일러 하우스를 견인하는 모델은 최근 최고의 캠핑용 SUV로 주목받고 있는 쉐보레 트래버스로, 방송에서 트래버스는 일반 캠핑 카라반보다 사이즈가 크고 무거운 타이니 하우스를 문제없이 견인하며 뛰어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선보였다.

덧붙여 한국지엠이 6월 한 달 동안 총 25,983대를 판매했다. 특히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61.5% 증가한 총 9,349대를 판매하며, 2018년 12월 이후 1년 6개월만에 9천대선을 회복했다. 이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6월 내수 시장에서 총 3,037대가 판매되며 한국지엠 6월 내수판매 실적을 리드했으며, 쉐보레 스파크는 총 2,425대가 판매되며 트레일블레이저의 뒤를 이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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