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커뮤니티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위
쌍용자동차, 커뮤니티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31 11: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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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전기차 E100 티저 이미지 공개
국군 차량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실시

쌍용자동차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1일부터 2020년 7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81,0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쌍용자동차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87,026개와 비교하면 1.0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위, 쌍용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354 미디어지수 221,808 소통지수 65,402 커뮤니티지수 110,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98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6,664와 비교하면 53.27% 상승했다.

구 소장은 “쌍용자동차 브랜드는 지난 6월 보다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가 대폭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선두와는 세부지수에서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쌍용자동차가 최초의 EV(전기차)가 티저 이미지를 통해 처음으로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첫 출시되는 준중형 SUV로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어 전체적인 디자인은 대담한 양감을 기본으로 공기역학을 반영한 유선형 라인을 가미, 어번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스타일링을 추구했으며, 경량화와 무게중심 최적화를 위해 쌍용차 최초로 알루미늄 후드(엔진룸 덮개)를 적용하고,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로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꾀했다.

더불어 국군의 차량 정비기술 향상 및 군부대 내 정비기술 전문가 육성을 위해 교보재 기증과 함께 정비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군의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한다. 이어 지난 2월과 6월 쌍용자동차 대전연수원에서 남수단에서 파병 임무를 맡게 된 한빛부대를 포함해 육군과 공군의 작전차량 정비를 전담하는 정비대대 및 수송부대 병력을 대상으로 2020년도 정비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여름철 국지성 호우와 태풍을 비롯한 수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특히 재난, 재해지역 선포 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서비스네트워크에 서비스전담팀을 편성하고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함은 물론 소모성 부품을 무상교환하고 필요할 경우 비상시동 조치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덧붙여 지난 6월 내수 9,746대, 수출 435대를 포함 총 10,181대를 판매했다. 이러한 실적은 내수의 급격한 회복세에 힘입어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전월 대비 22.9% 증가하는 등 올해 월 최고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구매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커머스와 TV 홈쇼핑 등 구매 채널 다양화를 통해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맞춤 혜택을 제공한 ‘언택트 세일즈’가 성과를 거둔데 따른 것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현대자동차의 독보적인 선두 속에 2위 기아자동차가 매월 1위 도전을 하고 있다”며, 이어 “3위에서 4위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가 ‘빅3’ 싸움을 하고 있고, 5위 한국지엠은 선두권과는 다소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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