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참여지수 대폭 하락하며 선두와 더 멀어져...2020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14위
트와이스, 참여지수 대폭 하락하며 선두와 더 멀어져...2020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14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 8월 9일 온라인 콘서트 개최

트와이스, 오늘(22일) 첫 온라인 콘서트 티켓 예매 오픈

트와이스, 日오리콘 일간 싱글차트 사흘째 정상

트와이스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6월에 비해 순위 일곱 계단 하락하여 가수 브랜드평판 14위에 이름을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5일부터 2020년 7월 25일까지 빅데이터 126,268,0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트와이스가 1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1,041,058개보다 10.4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4위, 트와이스 ( 사나, 다현, 채영, 쯔위, 나연, 모모, 미나, 정연, 지효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3,741 미디어지수 697,665 소통지수 638,531 커뮤니티지수 967,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7,31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29,357와 비교하면 54.31% 하락했다.

구 소장은 “트와이스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트와이스 브랜드는 2015년 데뷔한 9인조 걸그룹으로 데뷔 직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Feel special’, ‘TT’, ‘Likey’, ‘Cheer up’, ‘Fancy’, ‘YES or YES’, ‘What is Love?’, ‘Dance The Night Away’, ‘MORE & MORE’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걸그룹이다.

트와이스는 17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공연 'Beyond LIVE - TWICE : World in A Day'(비욘드 라이브 - 트와이스 : 월드 인 어 데이, 이하 'World in A Day') 개최 소식을 알렸다. '하루 안에 도는 월드투어'를 콘셉트로 한 이번 콘서트로 트와이스는 온라인 공간을 기반으로 오랜만에 무대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호흡하고 소통한다. 'World in A Day'가 개최 되는 비욘드 라이브는 온라인 공연으로서 전 세계 팬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점은 물론, 최첨단 증강현실(AR), 디지털 인터랙션, 화려한 아트워크 등 우수한 기술이 집약되는 온라인 공연 플랫폼이다.

이어 트와이스는 최근 "8월 9일 오후 3시(한국 시간 기준) 네이버 V LIVE(브이라이브)를 통해 온택트 공연 'Beyond LIVE - TWICE : World in A Day'(비욘드 라이브 - 트와이스 : 월드 인 어 데이, 이하 'World in A Day')를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한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2일 오후 3시 네이버 V LIVE와 YES24(예스24)에서 해당 공연의 티켓 판매를 오픈했다. 앞서 트와이스는 21일 오후 3시 공식 SNS 채널에 'World in A Day'의 단체 포스터를 게재하고, 오후 6시에는 무빙 포스터를 연달아 공개해 기대감을 끌어올려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지난 21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일본 싱글 'Fanfare'(팡파르)가 발매 2주차에도 오리콘 일간 차트를 강타했다 지난 8일 발표된 싱글 6집 'Fanfare'는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연속 오리콘 일간 차트 정상을 지키며 롱런 인기를 자랑 중이다. 또 이번 음반은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와 7월 20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 1위에 올랐고, 일본 최대 레코드 숍 타워 레코드 전 점포 종합 싱글 차트에서도 최정상을 꿰찼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82% 상승, 브랜드 이슈 6.32% 하락, 브랜드 소통 8.28% 하락, 브랜드 확산 27.12% 하락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