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화장지, 저조한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선두권’과 멀어져... 2020년 7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5위
착한화장지, 저조한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선두권’과 멀어져... 2020년 7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화장지가 평판지수가 하락하여 7월 화장지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순위 하락하여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860,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착한화장지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321,381개와 비교하면 12.4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5위, 착한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556 소통지수 110,375 커뮤니티지수 64,7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711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95,156와 비교하면 29.4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착한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에서 비교적 좋은 점수를 획득했으나 타 순위에 비해 커뮤니티지수에서 눈에 띄게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2개월 동안 국내 화장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크리넥스가 독보적인 격차로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모나리자가 커뮤니티지수에서 선방하며 크리넥스의 뒤를 쫓고 있다”며 “지난 6월 5위였던 헬로키티 화장지가 3위로 부상한 반면, 2위였던 깨끗한나라는 4위로 4위였던 착한화장지는 5위로 순위 하락했다”고 평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