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2020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2위
임영웅,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2020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2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7.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뽕숭아학당', PART11 음원 오늘(29일) 공개..임영웅 '너의 곁으로' 수록

임영웅 '2020 트롯어워즈' MC 발탁…10월 1일 개최

임영웅 팬들, 데뷔 4주년 맞아 1330만 원 후원 "선물보다 기부"

임영웅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 유지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5일부터 2020년 7월 25일까지 빅데이터 126,268,0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임영웅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1,041,058개보다 10.4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3,536 미디어지수 1,710,174 소통지수 1,845,453 커뮤니티지수 2,036,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26,0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074,912와 비교하면 12.61% 하락했다.

구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아로하, 바램’ 등 많은 음원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지난 3월 엄청난 인기를 받으며 종영한 TV조선의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의 영광을 차지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가수이다. 임영웅 브랜드만의 깔끔하고 구성진 목소리로 많은 팬층을 확보하며 대세로 떠올라 현재까지 연예계에 섭외 1순위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임영웅이 고정 출연 중인 TV 조선 ‘뽕숭아학당’ 11회분(지난 22일 방송분)에서 트롯맨 F4가 부른 음원들이 지난 29일 낮 12시 음원으로 공개됐다. 이날 트롯맨 F4는 조성모와 함께 ‘후회’를 열창했으며, 임영웅은 ‘너의 곁으로’,영탁은 ‘슬픈영혼식’, 장민호는 ‘다짐’을 각각 조성모와 함께 불렀다. 이를 포함해 영탁의 ‘비처럼 음악처럼’과 이찬원의 ‘장녹수’까지 총 6곡이 앨범에 포함됐다. 지난 22일 방송된 ‘뽕숭아학당’ 11회는 시청률 12.5%(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함과 동시에 첫 방송 이후 11주 연속 수요일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임영웅의 남다른 인기와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어 임영웅은 오는 10월 1일 TV 조선에서 개최하는 ‘2020 트롯 어워즈’에 MC로 발탁돼 화제다. ‘2020 트롯 어워즈’는 10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트롯 역사를 재조명함과 동시에 트로트의 소중한 가치를 되짚는 취지로 기획됐다. 제작진은 “‘미스터트롯’ 우승 후 누구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임영웅이 ‘2020 트롯 어워즈’ 개최 소식에 발 벗고 나서줘 고맙고 든든한 마음이다”라며 “모두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전했다. 각종 방송에서 뜨거운 활약 중인 대세 임영웅이 MC로 활약한다는 소식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또한 임영웅의 팬들이 데뷔 4주년을 맞아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지난 29일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임영웅의 팬카페 ‘영웅사랑’과 카카오 오픈톡 ‘히어로 바라기’ 팬들이 후원금 1330만 원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이는 데뷔 4주년을 뜻깊에 맞이하고자 임영웅의 팬들이 기획한 것으로 각종 굿즈 판매와 회비 및 기부금을 모으는 등의 선행을 실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팬카페의 요청에 따라 후원금 전액을 K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동행’에 출연하는 조손가정 아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팬카페 관계자는 “오랜 무명 시절과 경제적 어려움을 견디고 국내 트로트의 아이콘이 된 임영웅의 데뷔 4주년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었다”며 “선물보다는 기부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임영웅의 팬들이 전한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에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강다니엘, 아이유, 영탁, 이하이, 이찬원, 전소미, 레드벨벳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