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팬턴게이트 글로벌 공략...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8위
넷마블, 신작 팬턴게이트 글로벌 공략...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8위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8.08.27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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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7월8일부터 2018년8월9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385,103,814개를 분석...대기업집단의 미디어,소통, 커뮤니티,사회공헌,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8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28위를 차지한 넷마블은 신작 팬텀게이트·글로벌 공략에 ‘박차’&‘모두의마블’ 최초 월드 챔피언십 개최,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를 상황리에 마쳤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8위 넷마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30,283 소통지수 737,000 커뮤니티지수 887,544 사회공헌지수 13,089,510 소비자지수 2,317,293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61,630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035,179보다 166.69% 상승했다.

 

 

넷마블, ICT기업에 인터넷은행 대주주 허용 추진

넥슨과 넷마블 같은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이 제3의 인터넷전문은행의 대주주가 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2일 국회와 금융업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가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인터넷전문은행 특례법 제정 방안을 국회 정무위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위가 제시한 인터넷전문은행 특례법은 비금융주력자(산업자본)에 관한 은행법상 규제(4%, 의결권이 없다면 10%)를 34%나 50%로 완화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은산분리가 완화되더라도 재벌이 그 수혜를 입지 못하도록 자산 10조 원이 넘는 대기업집단은 대주주가 될 수 없도록 했는데, ICT 즉 정보통신기술기업은 자산이 10조 원이 넘어도 은산분리 완화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자산이 8조 5천억 원의 카카오와 7조 1천억 원의 네이버, 6조 7천억 원의 넥슨, 5조 7천억 원의 넷마블이 은산분리 완화 수혜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 신작 팬텀게이트…글로벌 공략 ‘박차’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의 신작 ‘펜텀게이트’가 오는 9월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 이 게임은 넷마블이 올해 글로벌 시장, 특히 웨스턴 지역 공략을 위해 준비한 신작 중 하나다. 북유럽 신화를 소재로 삼은 스토리와 콘솔게임의 감성을 담은 비주얼, 어드벤처 요소를 더한 게임 콘텐츠 등 서구권 이용자 취향을 고려했다.

16일 넷마블은 하반기 글로벌 시장 최대 기대작인 모바일 어드벤쳐 RPG ‘팬텀게이트’의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레벨9가 개발한 ‘팬텀게이트’는 횡스크롤 방식의 어드벤쳐 RPG로 북유럽 신화 기반의 풍부한 스토리와 퍼즐요소를 탑재한 모험 콘텐츠, 턴제 RPG 형식의 실시간 대전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해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소녀 ‘아스트리드’를 비롯해 5명의 개성 가득한 영웅들과 300종이 넘는 수집형 캐릭터 ‘팬텀’들을 활용해 북유럽 신화 속 최고의 신이자 야욕에 사로잡힌 ‘오딘’으로부터 세계를 구해 나가는 모험을 펼치게 된다.

넷마블은 “북유럽 감성의 화려한 그래픽에 더해 RPG로는 생소한 로우폴리아트 스타일을 적용해 신비스러운 판타지 모험의 세계를 콘솔 게임의 감성으로 구현했다”고 자신했다.

넷마블은 9월 글로벌 출시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대지 속성에 맞는 다양한 팬텀 정수를 획득할 수 있는 ‘대지의 정수 상자 T1’와 함께 게임 재화인 젬 100개, 골드 3만 개 등을 지급한다. 또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게임 영상과 주요 콘텐츠 등을 공개해 이용자에게 게임의 상세 내용을 소개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팬텀게이트는 북유럽 신화의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전략성을 한 단계 강화한 턴제 전투 요소를 가미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어드벤쳐 RPG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최초 월드 챔피언십 개최

‘모두의마블’ 최초 월드 챔피언십이 펼쳐진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국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서 게임 최초의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금일(13日) 밝혔다.

'모두의마블' 최초 월드 챔피언십은 ‘온라인 토너먼트’, '국가대표 결정전', 전세계 국가대표가 참여하는 '월드 챔피언십' 순으로 진행되며, 헬로모바일이 후원한다.

오는 8월 17일까지 1차 온라인 토너먼트 참가자를 모집하며, '모두의마블' 이용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토너먼트의 2차는 9월, 3차는 10월에 진행된다.

온라인 토너먼트 선수로 선발될 시 2,000다이아(게임재화)와 원하는 S+행운아이템을 선택해 획득 할 수 있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및 20,000 다이아, 2위에게는 10,000다이아를 비롯해 각각 국가대표 결정전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전세계 대표들이 대결을 펼치는 ‘월드 챔피언십’의 풍성한 우승 혜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5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을 위해 이번 월드 챔피언십을 마련했다"며 "대회에 꼭 참가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고 즐거운 추억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캐주얼 보드 게임이다.

출시 5주년을 맞이해 1판만 해도 1,000다이아를 즉시 지급하는 등 풍성한 게임재화와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은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눈높이를 맞추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그간 총 18회에 걸쳐 진행한 게임소통교육과 오픈형 강의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참가자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모집 첫 날 조기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100명의 가족 참가자는 청소년 심리 전문가와 함께 이해하기, 경험하기, 공감하기, 소통하기로 구성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1박 2일 동안 체험했다. 프로그램들은 게임을 활용해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구체적으로는 △나만의 ID카드를 제작하는 ‘우리 가족 소개하기’ △가족 구성원들의 캐릭터를 설정하는 ‘우리 가족 캐릭터 만들기’ △게임 속에서 특정한 임무를 해결하고 보상을 얻는 과정으로 구성된 ‘던전 탈출하기’ △가족 구성원이 가진 감정을 표정, 카드, 상황 요소를 활용해 확인 하는 ‘감정 이해하기’ △앞선 4가지 이벤트를 활용해 우리 가족만의 스토리 북을 집필하는 ‘미션 클리어’ 등 총 5가지 퀘스트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게임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서로간 이해를 재고하고 공유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8일부터 2018년 8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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