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7.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6월 24일부터 2020년 7월 24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4,306,97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7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아이즈원, 여자친구, 세븐틴, 엑소,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위클리, 에이핑크, NCT, SF9, ITZY, 마마무, 우주소녀, 에이프릴, 뉴이스트, 샤이니, 슈퍼주니어, 다이아, 하이라이트, 아스트로, 골든차일드, AB6IX, 빅뱅, 틴탑, 위키미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5,392 미디어지수 1,812,934 소통지수 3,279,152 커뮤니티지수 3,916,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73,56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612,921와 비교하면 13.00%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7,168 미디어지수 1,461,968 소통지수 3,099,299 커뮤니티지수 3,825,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3,574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789,125와 비교하면 29.46%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 아이린, 슬기, 웬디,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600 미디어지수 968,972 소통지수 1,503,395 커뮤니티지수 1,019,8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8,8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68,491와 비교하면 37.31%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 사나, 다현, 채영, 쯔위, 나연, 모모, 미나, 정연, 지효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360 미디어지수 499,745 소통지수 1,047,851 커뮤니티지수 1,700,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3,16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954,175 와 비교하면 38.48% 하락했다.​

​5위, 아이즈원 (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8,536 미디어지수 770,600 소통지수 1,114,285 커뮤니티지수 1,105,5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9,01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42,423와 비교하면 33.98% 하락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45% 상승, 브랜드 이슈 13.11% 상승, 브랜드소통 2.89% 하락, 브랜드확산 12.9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1.20%로 지난 6월 긍정비율 64.98% 보다 13.7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7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출연하다, 감동하다, 경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오리콘, 기네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02%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0년 6월 24일부터 2020년 7월 24일까지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0년 7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0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아이즈원, 여자친구, 세븐틴, 엑소,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위클리, 에이핑크, NCT, SF9, ITZY, 마마무, 우주소녀, 에이프릴, 뉴이스트, 샤이니, 슈퍼주니어, 다이아, 하이라이트, 아스트로, 골든차일드, AB6IX, 빅뱅, 틴탑, 위키미키, 소녀시대, 위너, 시그니처, 러블리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몬스타엑스, 비투비, 더보이즈, 인피니트, 베리베리, 스트레이 키즈, 써드아이, 모모랜드, 동방신기, 느와르, 이달의 소녀, 펜타곤, CLC, 걸스데이, 2PM, EXID, 헤일로, 신화, 멋진 녀석들, 드림캐쳐, 스텔라, 빅스, 프로미스나인, 핫샷, 갓세븐, 원더나인, 블락비, 공원소녀, 빅톤, 라붐, 티오오, 알파벳, 2AM, 애프터스쿨, 보이스퍼, 에프엑스, 우아!, 크로스진, 소녀주의보, 레드스퀘어, 젝스키스, 버스터즈, 로켓펀치, 에이티즈, B1A4, 동키즈, CIX, 트레이, JYJ, FT아일랜드, 베리굿, 원어스, 나인뮤지스, 프리스틴, 보이프렌드, 네이처, 헬로비너스, 에버글로우, 구구단, 예쁘다, 시크릿넘버, 디원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세러데이, 체리블렛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