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레드벨벳, 3위 워너원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레드벨벳, 3위 워너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8.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레드벨벳  3위 워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7월 23일부터 2018년 8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9,012,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9,012,960개보다 36.08%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워너원,  (여자)아이들,  아이콘,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세븐틴,  엑소,  아이유,  비투비,  청하,  여자친구,  인피니트,  승리,  하이라이트,  펜타곤,  빅뱅,  모모랜드,  에일리,  샤이니,  위너,  오마이걸,  숀,  AOA,  선미,  볼빨간사춘기,  로꼬,  이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4,484  미디어지수  2,169,520  소통지수  5,570,610  커뮤니티지수  5,199,3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03,92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607,026  보다   46.17% 상승했다. 

2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0,991  미디어지수  2,565,062  소통지수  3,544,684  커뮤니티지수  3,206,5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67,32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52,781보다  192.03% 상승했다.

3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130  미디어지수  2,752,299  소통지수  3,855,452 커뮤니티지수  3,127,9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12,824로 분석되었다. ​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557,134보다 39.11% 상승했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709  미디어지수  2,911,059  소통지수  4,867,417 커뮤니티지수  446,2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1,461로 분석되었다. ​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83,267보다  844.02% 상승했다.

5위,  아이콘 (  B.I, 김진환, BOBBY,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8,722  미디어지수   2,922,442  소통지수  3,313,870  커뮤니티지수   1,543,1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38,20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94,684보다  156.85% 상승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9,012,960개보다 36.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1.25% 하락,  브랜드 이슈  29.70% 상승,  브랜드 소통 34.70% 상승,   브랜드 확산  74.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짜릿하다, 특별하다, 다양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앨범, 컴백, 콘서트'가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2.74%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7월 23일부터 2018년 8월 24일까지의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워너원,  (여자)아이들,  아이콘,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세븐틴,  엑소,  아이유,  비투비,  청하,  여자친구,  인피니트,  승리,  하이라이트,  펜타곤,  빅뱅,  모모랜드,  에일리,  샤이니,  위너,  오마이걸,  숀,  AOA,  선미,  볼빨간사춘기,  로꼬,  이수,  박효신,  멜로망스,  성시경,  다비치,  뉴이스트W,  JBJ,  헤이즈,  에픽하이,  윤종신,  벤,  폴킴,  갓세븐,  싸이,  우원재,  로이킴,  황치열,  개리,  다이나믹 듀오,  양요섭,  임창정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