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한국 여신전문금융 독보적 존재 확인…2018년 8월 캐피탈 브랜드 1위
현대캐피탈, 한국 여신전문금융 독보적 존재 확인…2018년 8월 캐피탈 브랜드 1위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08.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업계 1인자 우뚝 서다

현대캐피탈이 한국 여신전문금융의 1인자로 우뚝 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일 "현대캐피탈이 캐피탈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위는 아주캐피탈이 3위는 신한캐피탈로 나타났다.

흔히 자동차 할부금융으로 알려진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049,85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16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50,929개와 비교해보면 21.66% 증가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며 "이번 8월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 2018년 8월 순위는 빅3에 이어 롯데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한국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JT캐피탈, IBK캐피탈, NH농협캐피탈, OK캐피탈, 효성캐피탈, 애큐온캐피탈, KDB캐피탈, D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250, 미디어지수 351,554, 소통지수 377,595, 커뮤니티지수 131,396를 얻어 브랜드평판지수 1,246,795로 분석됐다. 특히 2위 아주캐피탈 브랜드를 커뮤니티지수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압도해 독보적인 존재임을 재확인했다. 

최근 현대캐피탈은 프로배구단을 통해 소비자와 팬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18~19일 양일 간 '2018년 스카이워커스 팬 페스트'를 실시했다. 스카이워커스 팬 페스트는 2004년 스카이워커스 여름캠프를 기점으로 매년 여름 팬과 선수들이 함께 참여하는 현대캐피탈 배구단만의 한여름 배구축제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지난 2016년 12월 이후 다시 진행했다"며 "캐피탈에 대한 브랜드평판 분석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