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7.20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18일부터 2020년 7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8,897,7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075,666개와 비교해보면 20.0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롯데건설, SK건설, 동부건설, 호반건설, 태영건설, 쌍용건설, 신세계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서희건설, 계룡건설,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부영, 한신공영, 성지건설,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동문건설, 남화토건, 두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0,624 미디어지수 997,522 소통지수 692,554 커뮤니티지수 784,804 사회공헌지수 560,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6,01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41,433와 비교하면 27.91% 상승했다.

​​2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880 미디어지수 389,709 소통지수 754,281 커뮤니티지수 644,795 사회공헌지수 657,2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0,96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01,149와 비교하면 17.26% 상승했다.

​3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128 미디어지수 598,158 소통지수 732,600 커뮤니티지수 481,603 사회공헌지수 270,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4,96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27,070와 비교하면 39.84% 상승했다.

​4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072 미디어지수 405,609 소통지수 488,565 커뮤니티지수 368,768 사회공헌지수 524,0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2,09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97,164 와 비교하면 3.76% 하락했다.

5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권순호, 정경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64 미디어지수 426,756 소통지수 542,718 커뮤니티지수 392,744 사회공헌지수 384,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0,28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84,048 와 비교하면 21.31%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20년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075,666개와 비교해보면 20.03% 증가했다.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3% 상승, 브랜드이슈 1.62% 상승, 브랜드소통 10.83% 상승, 브랜드확산 10.28% 상승, 브랜드공헌 93.88%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55%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롯데건설, SK건설, 동부건설, 호반건설, 태영건설, 쌍용건설, 신세계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서희건설, 계룡건설,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부영, 한신공영, 성지건설,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동문건설, 남화토건, 두산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