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평판지수 대폭 상승에도 불구하고 순위 하락...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위
신동빈, 평판지수 대폭 상승에도 불구하고 순위 하락...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신동빈이 지난 6월에 비해 큰 폭으로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했으나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의 상승세에 밀려 한 계단 순위 하락하여 3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 신동빈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CEO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6,761개와 비교하면서 75.1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며,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3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5,473 소통지수 56,654 커뮤니티지수 54,4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53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801와 비교하면서 115.01%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신동빈 브랜드는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하며 총 평판지수가 대폭 상승했다”며 “다만,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의 상승세를 이기지 못하고 3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85.14% 상승, 브랜드소통 88.18% 상승, 브랜드확산 55.11%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