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평판지수 큰 폭으로 상승하며 순위도 두 계단 올라...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2위
정의선, 평판지수 큰 폭으로 상승하며 순위도 두 계단 올라...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5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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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최태원 회동, 배터리 등 전기차 협력 논의

현대 정의선이 지난 6월보다 대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7월 CEO 브랜드평판에서 2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CEO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6,761개와 비교하면서 75.1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2,979 소통지수 40,289 커뮤니티지수 85,9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1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855와 비교하면서 153.26% 상승했다.

구 소장은 “정의선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에 힘입으며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만나 미래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하여 협력을 도모했다. 정의선은 부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에 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만남으로써 국내 배터리 3사 회장을 모두 만나게 됐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최태원 회장과 SK이노베이션이 개발 중인 차세대 배터리 기술과 미래 신기술 개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삼성 이재용이 브랜드평판지수가 폭등하며 선두고 다시 올라섰다"며 "지난 6월 4위였던 현대차의 정의선이 2위로 선두를 큰 격차를 나타내며 뒤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ㅓ. 또한 "LG의 구광모가 두 계단 순위 상승하며 '빅5'에 재진입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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