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평판지수 급등하며 ‘왕좌’ 재탈환 성공...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1위
이재용, 평판지수 급등하며 ‘왕좌’ 재탈환 성공...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벤처 C랩 찾아 "미래만 보고 새로운 것 생각하자"

삼성 이재용이 압도적인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하며 지난 6월 SK 최태원에게 양보했던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 이재용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CEO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6,761개와 비교하면서 75.1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2,457 소통지수 151,424 커뮤니티지수 92,9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82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0,527와 비교하면서 574.7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이재용 브랜드는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선두 자리를 되찾았고, 2위 정의선과의 브랜드평판지수 격차도 상당히 크다”고 설명했다.

삼성 이재용 부회장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의 참여 직원들을 찾았다. 수원사업장을 방문해 C랩에 참여 중인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한 이재용 부회장은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을 연일 강조했다. 삼성전자의 C랩은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참여 임직원들에게는 1년간 현업에서 벗어나 본인들이 직접 낸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스타트업으로 구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현대자동차 정의선, 롯데 신동빈, SK 최태원, LG 구광모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