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권’ 도전 시동 걸어...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4위
청호나이스,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권’ 도전 시동 걸어...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 국내 최다 정수항목 KC인증

청호나이스가 소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며 지난 6월과 마찬가지로 7월 렌탈 브랜드평판에서도 4위 자리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7,247,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청호나이스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렌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와 비교하면서 8.8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렌탈 브랜드평판에는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4위, 청호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145 소통지수 272,626 커뮤니티지수 348,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8,340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50,592와 비교하면 11.6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청호나이스 브랜드는 전체 4위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그리고 전체 5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3위 SK매직과 큰 평판지수 격차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호나이스의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가 국내 최다인 48개 정수항목 KC인증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는 일반정수성능 6개 항목과 보론을 포함한 특수정수성능 42개 항목, 총 48개의 항목에 합격했으며 중금속류인 보론은 국내 가정용 정수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제거성능을 인정받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1위부터 8위까지 순위는 코웨이, 롯데렌터카, SK매직, 청호나이스, LG전자,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교원웰스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