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3개월 연속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 도전 ‘적신호’...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3위
SK매직, 3개월 연속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 도전 ‘적신호’...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 도입

SK매직이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2위 자리를 롯데렌터카에 내주며 3위 자리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7,247,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SK매직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렌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와 비교하면서 8.8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SK매직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691 소통지수 477,913 커뮤니티지수 478,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7,866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26,975와 비교하면 4.25% 하락했다.

​구 소장은 “SK매직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지난달에 이어 렌탈 브랜드평판 ‘탑3’에 안착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SK매직이 고객 문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와 고객 휴대폰 카메라 영상을 통해 진행하는 영상 상담 서비스로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콜센터 상담사가 발송한 SMS 링크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2% 상승, 브랜드소통 8.02% 상승, 브랜드확산 15.37%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