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2위
롯데렌터카,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렌터카가 7월 렌탈 브랜드평판 ‘빅5’ 중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2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7,247,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렌터카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렌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와 비교하면서 8.8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렌탈 브랜드평판에는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2위, 롯데렌터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440 소통지수 488,395 커뮤니티지수 450,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8,891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73,160 와 비교하면 58.31% 상승했다.

구 소장은 “롯데렌터카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에서는 3위 SK매직보다 낮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렌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코웨이가 지난 6월에 이어 선두를 2개월 연속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렌터카가 SK매직을 밀어내고 2위로 올라섰다”며 “청호나이스와 LG전자는 지난달과 동일하게 4위와 5위를 기록했다”고 평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