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평판지수 하락에도 2개월 연속 ‘선두’...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1위
코웨이, 평판지수 하락에도 2개월 연속 ‘선두’...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 출시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살균·탈취인증 모두 획득

코웨이가 지난 6월보다 소폭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에 힘입어 ‘1위’ 방어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7,247,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렌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와 비교하면서 8.8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418 소통지수 633,454 커뮤니티지수 505,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5,836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33,752와 비교하면 5.9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코웨이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지난 6월에 이어 선두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브랜드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5개의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다.

코웨이가 위생을 강화시키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효율성을 크게 높인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를 새로 선보인다.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는 맞벌이 가구, 1인 가구 등 고객 수요에 맞춰 평소에는 고객 스스로가 정수기 위생을 관리하면서 일년에 두 번 전문적인 방문 관리서비스를 통해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슬림한 크기로 공간효율성을 제고한 나노직수 정수기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우수한 정수 성능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이어 코웨이의 의류청정기 더블케어가 살균인증과 탈취인증을 모두 획득한 유일한 제품으로 거듭났다. 코웨이의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는 옷에 묻은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같은 생활 유해세균을 99% 제거하는 뛰어난 살균 성능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롯데렌터카, SK매직, 청호나이스, LG전자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