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위
삼성카드,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14 09: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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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비세상과 업무제휴 협약 체결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진행

삼성카드가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하락했지만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이며,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9일까지의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942,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카드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072,311개와 비교하면 30.83%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로 측정 된다”며. 이어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되었다”고 설명했다.

2위, 삼성카드 ( 대표 김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1,236 미디어지수 725,940 소통지수 597,433 커뮤니티지수 1,435,322 사회공헌지수 805,622 CEO지수 175,3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0,90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083,198와 비교하면 17.6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삼성카드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와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와 CEO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삼성카드가 국내 최대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인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를 운영하는 두꺼비세상과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플랫폼에서 카드로 월세를 자동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와 이용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으며,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하여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헬로, 로컬 파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역 특산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수출 급감 등 매출 부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삼성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이 공동으로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매입해 상품을 제작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품목인 전북 군산의 만전 김 세트와 경북 문경에서 수매한 오미자로 만든 오미베리 오리지널은 지역 특산물의 특색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홈플러스 삼성카드’를 출시했으며, 이는 대형 할인점인 홈플러스를 이용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5% 결제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마이홈플러스멤버십 기능을 탑재해 별도의 멤버십 가입 없이도 카드 한장으로 홈플러스 멤버십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덧붙여 테슬라 ‘모델3’ 장기렌터카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테슬라 모델3를 50대 한정으로 특가에 제공하고 삼성카드 장기렌터카 상담시 인수 및 반납여부, 계약기간, 선납금 등 세부 사항에 대해 협의할 수 있다. 또 삼성카드 장기렌터카를 통해 테슬라 모델3 신청시 8월에 출고 가능하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우리카드의 독주 속에 2위로 삼성카드가 올라서며 선두 도전에 나섰으며, 현대카드는 ‘빅3’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어 “4위 신한카드가 두 계단 하락하며 선두권에서 멀어졌고, 롯데카드가 새롭게 5위권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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