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선두’ 이어가... 2020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
우리카드,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선두’ 이어가... 2020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핑크퐁·아기상어 콜라보 체크카드 출시
제주 여행 혜택 가득한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 출시

우리카드가 우수한 소통지수와 CEO지수를 보이며,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9일까지의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942,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우리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072,311개와 비교하면 30.83%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로 측정 된다”며, 이어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되었다”고 설명했다.

​1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2,635 미디어지수 519,823 소통지수 916,135 커뮤니티지수 1,266,671 사회공헌지수 762,790 CEO지수 575,5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3,5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405,035와 비교하면 28.51% 하락했다. ​

​​구 소장은 “우리카드 브랜드는 우수한 소통지수, CEO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에서는 중위권의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우리카드가 세계적 인기의 핑크퐁 · 아기상어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에 입혀 ‘카드의정석 POINT CHECK’ 2종을 출시했다. 이번 디자인 추가는 카드의정석 시리즈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 아기상어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준비됐으며, 시리즈 상품 중 어린이에게 인기 있는 서비스가 탑재된 카드의정석 POINT CHECK를 택해 진행했다.

더불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주 여행에 필요한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모두 담은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를 출시했다. 이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대안으로 제주도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가성비가 좋은 저비용항공사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작년에 선보인 저비용항공사 통합 카드인 카드의정석 UniMile에 제주 여행 서비스를 강화해 출시됐다. 이 카드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숙박, 입장권, 외식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선 항공권의 경우 발권 수수료까지 면제된다.

이어 우리금융지주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감소,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을 지원하고,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위니콘 동행세일’을 개최하는 가운데, 우리카드에서 운영 중인 오픈마켓형 쇼핑몰 ‘위비마켓’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성장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그룹 임직원들도 자발적 구매에 참여하도록 사내 캠페인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덧붙여 코로나와 무더위로 지친 소비자를 위로하기 위해 수제 맥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어 국내 유명 수제 맥주 브루어리인 미스터리 브루잉컴퍼니, 어메이징 브루잉컴퍼니와 콜라보를 통해 언택트(UNTACT)로 네이밍된 맥주를 준비했으며, 미스터리 브루잉 매장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삼성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